롯데마트, 늘어난 '홈술족' 겨냥 'DIY 와인 선물세트' 출시

입력 2020-09-13 06:00 수정 2020-09-13 14: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쇼핑)
(사진제공=롯데쇼핑)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면서 홈술족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롯데마트에서는 7~8월 와인과 위스키가 각 64%, 46%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발맞춰 롯데마트는 소비자 중심 구매를 가능케하는 와인ㆍ위스키 선물세트를 기획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소비자가 원하는 와인을 선택해 선물세트를 구성할 수 있는 ‘DIY 와인 세트’를 선보인다.

그간 명절 기간 주력 와인 선물세트의 경우 구성품까지 결정된 하나의 완성된 패키지였다. 하지만 최근에는 구매의 다양성을 확보하려는 트렌드로 바뀌면서 받는 이의 취향을 고려해 국가와 품종, 가격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내부를 금색 장식으로 꾸미는 등 고급스러움을 표현한 와인 선물 케이스 2종을 제작해 와인 가격에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 중심의 와인 쇼핑 매장을 구현하고자 ‘비비노’ 어플리케이션 상의 고 평점 와인세트를 새롭게 입점해 선물세트화했다.

롯데마트는 7월 전 세계 1등 와인앱인 비비노(VIVINO)사와 브랜드 사용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비비노 앱은 고객이 직접 촬영한 와인 이미지나 앱 검색을 통해 원하는 와인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가 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와인 애호가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았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프랑스 샴페인 ‘로랑페리에 로제 (비비노 평균평점 4.3/5점 만점 기준)’, 이태리 인기 와이너리 카를로 사니사의 ‘네로 디 크로이아 (비비노 평균평점 3.9/5점 만점 기준)’ 등 기존 롯데마트에서 취급하지 않는 고평점 상품을 새롭게 입점해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김웅 롯데마트 주류 MD (상품기획자)는 “홈술족의 증가로 와인과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개인별 선호하는 와인의 폭이 큰 만큼 DIY 와인 선물세트가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또 천만 노리는 ‘범죄도시4’,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단독 두산그룹, 3년 전 팔았던 알짜회사 ‘모트롤’ 재인수 추진
  • 기후동행카드, 만족하세요? [그래픽뉴스]
  • 단독 저축은행 건전성 '빨간불'에 특급관리 나선 금융당국 [저축銀, 부실 도미노 공포①]
  • 野 소통 열어둔 尹, 이재명 언제 만나나
  • 또 한동훈 저격한 홍준표 “주군에게 대들다 폐세자되었을 뿐”
  • 오늘의 상승종목

  • 04.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670,000
    • +3.9%
    • 이더리움
    • 4,505,000
    • +2.29%
    • 비트코인 캐시
    • 711,500
    • +5.41%
    • 리플
    • 737
    • +3.37%
    • 솔라나
    • 204,800
    • +6.33%
    • 에이다
    • 669
    • +2.76%
    • 이오스
    • 1,103
    • +3.37%
    • 트론
    • 160
    • -2.44%
    • 스텔라루멘
    • 161
    • +1.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400
    • +3.25%
    • 체인링크
    • 19,860
    • +2.74%
    • 샌드박스
    • 645
    • +4.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