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되었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삼성 브랜드 가치 68조원으로 압도적 1위…전년 대비 2% 성장

입력 2020-08-11 17:12

인터브랜드 ‘2020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50개 기업 발표

(사진=인터브랜드)
(사진=인터브랜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약 68조 원으로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는 11일 ‘2020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 가치 총액은 153조 원으로,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작년 대비 0.7% 소폭 성장하는 데 그쳤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보다 2% 성장한 67조7903억 원의 브랜드가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뒤를 이어 현대자동차가 4.6% 성장한 15조7093억 원, 기아자동차가 7.2% 역성장한 7조1315억 원, 네이버가 11.9%로 대폭 성장한 6조1694억 원을 기록했다.

이들 상위 4대 브랜드 가치는 96조8006억 원으로 50대 브랜드 전체 가치의 63%를 차지했다.

이밖에 △SK텔레콤(3조4121억 원) △삼성생명(3조3434억 원) △KB국민은행(3조251억 원) △신한은행(2조9648억 원) △LG전자(2조8093억 원) △SK하이닉스(2조5616억 원) 등이 10위 권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브랜드는 카카오로 나타났다. 카카오의 브랜드 가치는 1조6405억 원으로 전년 대비 46.6% 증가하며 19위를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23.3% 성장한 1조7388억 원으로 18위에 올랐고, 엔씨소프트는 20.7% 성장한 1조1815억 원으로 22위를 차지했다.

올해 50대 브랜드에는 △하나은행(11위) △미래에셋대우(33위) △하이트진로(41위) △키움증권(42위) △휠라코리아(46위) 등이 신규 진입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비상장이지만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브랜드들을 선정하는 ‘게임체인저’ 부문을 올해 신설하고 △쿠팡 △배달의민족 △토스 △마켓컬리 △야놀자 △무신사 △직방 △쏘카 △리디북스 △와디즈 등을 선정했다.

  • 좋아요-
  • 화나요-
  • 추가취재 원해요-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36,598,000
    • -5.33%
    • 이더리움
    • 1,396,000
    • -3.99%
    • 리플
    • 318.3
    • -0.44%
    • 라이트코인
    • 151,700
    • -7.1%
    • 이오스
    • 2,963
    • -2.47%
    • 비트코인 캐시
    • 505,000
    • -7.51%
    • 스텔라루멘
    • 306.4
    • -3.28%
    • 트론
    • 32.4
    • -2.59%
    • 에이다
    • 387.3
    • -0.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11,200
    • -3.12%
    • 대시
    • 119,700
    • -6.63%
    • 이더리움 클래식
    • 8,295
    • -2.18%
    • 247.4
    • -2.87%
    • 제트캐시
    • 100,600
    • -7.01%
    • 비체인
    • 35.83
    • +3.5%
    • 웨이브
    • 7,500
    • -0.46%
    • 베이직어텐션토큰
    • 291.3
    • -0.75%
    • 비트코인 골드
    • 12,520
    • -5.22%
    • 퀀텀
    • 3,301
    • -4.84%
    • 오미세고
    • 3,874
    • -4.37%
    • 체인링크
    • 22,220
    • -0.94%
    • 질리카
    • 77.13
    • -2.35%
    • 어거
    • 22,040
    • -2.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