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콜센터 직원 재택근무' 시행…신청자 22.3%

입력 2020-03-12 13:15 수정 2020-03-12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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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16일부터 콜센터 전체 구성원 가운데 희망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콜센터 직원은 1300여명으로 재택근무 인원은 이 가운데 약 22.3%에 해당한다. 이날부터 상담사 동선이 최대한 겹치지 않도록 출근 시간을 분산해 운영한다.

임산부에 대해서는 지난 11일부터 31일까지 유급휴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1인당 1개씩 손 세정제를 지급하고 있다. 모든 콜센터는 월 1회 정기방역, 하루 3차례 개별 방역을 각각 하고 있으며, 외부 방문객의 출입을 차단하고 있다.

앞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구로콜센터에서 발생한 집단감염 사태를 막기 위해 콜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와 분산근무를 확대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희망자에 대해 전 직원 재택근무를 시행 중이다. 신청 인원은 전 직원의 25%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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