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해진 가을 날씨 아우터 의류 매출 급증'

입력 2008-09-29 16: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 주말부터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코트ㆍ재킷류 등 의류 매출이 전년보다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이 지난 26일부터 사흘간 의류 상품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여성캐주얼 33%, 남성의류 21%, 여성정장 13%, 아동 53%, 스포츠 44% 등 의류상품 전체 매출이 30% 가량 증가했다.

지난 25일부터 내린 비로 주말 날씨가 본격적인 가을 날씨로 선선해 지면서 그동안 매출이 부진했던 재킷ㆍ코트 등 외투류 상품 수요가 본격적으로 일어났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김석주 영캐주얼 바이어는 “세일을 앞두고 이상 고온으로 인해 가을 의류 주력상품인 코트ㆍ재킷 등의 아우터류 매출이 부진해 고민이 많았다”며, “이번주부터 본격적인 수요를 대비해 각 브랜드별 아우터류 물량을 늘려 행사를 집중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다음달 2일까지 '여성의류 아우터 상품전' 행사를 열고, 아이잗바바 패딩과 후라밍고 코트를 각 9만9000원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목동점은 '영캐주얼 아우터류 특가전' 행사에서 카이아이크만 패딩점퍼 8만9000원, 톰보이 트렌치코트 6만9000원에 판매한다.

중동점은 '영캐주얼 아우터 대전' 행사를 열고, 올리브데올리브 반코트, ab.f.z 코트 등을 7만9000원~13만9000원에 판매한다.


대표이사
정지선, 정지영 (각자대표)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15]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관련 안내)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398,000
    • +1.3%
    • 이더리움
    • 4,416,000
    • +3.95%
    • 비트코인 캐시
    • 881,500
    • +10.67%
    • 리플
    • 2,782
    • +0.11%
    • 솔라나
    • 186,500
    • +1.47%
    • 에이다
    • 547
    • +1.11%
    • 트론
    • 415
    • +0.48%
    • 스텔라루멘
    • 324
    • +2.8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800
    • +3.36%
    • 체인링크
    • 18,500
    • +1.31%
    • 샌드박스
    • 173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