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재즈 페스티벌에서 상품 시식 행사..."체험 마케팅 강화"

입력 2019-10-01 10: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인기 식품을 즉석에서 요리해 제공하는 시식 행사를 펼친다.

롯데홈쇼핑은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방송 판매 중인 인기 식품을 즉석에서 요리해 시식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총 3000명에게 ‘집밥의 여왕’이라 불리는 방송인 김나운의 ‘와규한판’, ‘오리한판 주물럭’을 비롯해 배우 양희경의 ‘반기수라 손질낙지’ 등 인기 식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시식 상품들은 롯데홈쇼핑 식품 전문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들이다. 특히, ‘와규한판’은 지난 4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주문수량 약 10만 건, 주문금액 50억 원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7월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L.CLUB)’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체험 서비스’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론칭 전 식품을 미리 맛볼 수 있는 ‘시식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76%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에 체험 마케팅을 통해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의 주요 참여 연령대인 2030세대를 고객층으로 확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에도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서 ‘찾아가는 홈쇼핑 시식회’를 진행한 바 있다. 즉석에서 전문가가 조리한 식품을 무료로 제공해 행사 3일 동안 18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TV홈쇼핑에서 인기 있는 상품을 실제로 체험하고 싶어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국내 대표적인 가을 축제로 꼽히는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에서 시식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상품군을 확대해 재미있고 쇼핑에도 도움이 되는 특별한 체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601,000
    • -2.1%
    • 이더리움
    • 4,525,000
    • -1.89%
    • 비트코인 캐시
    • 851,000
    • +0.12%
    • 리플
    • 3,039
    • -2.31%
    • 솔라나
    • 197,600
    • -4.68%
    • 에이다
    • 621
    • -5.19%
    • 트론
    • 427
    • +1.43%
    • 스텔라루멘
    • 361
    • -2.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90
    • -0.69%
    • 체인링크
    • 20,260
    • -3.57%
    • 샌드박스
    • 208
    • -5.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