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탄탄한 제품력에 성장 전략 갖춰 ‘매수’-신영증권

입력 2019-09-16 0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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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영증권은 16일 클리오에 대해 탄탄한 제품력에 유연한 성장 전략을 갖췄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 원을 신규 제시했다.

신영증권 신수연 연구원은 “클리오는 화장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브랜드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힐링버드, 더마토리 등을 보유한 종합 화장품 브랜드사”라며 “기존 색조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위주에서 2018년부터 기초 브랜드인 구달의 성장세가 매력적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신 연구원은 “하반기 투자 포인트로 국내 성장 채널로 판단되는 H&B, 온라인, 면세점에서의 수혜가 예상된다.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H&B 내 입지를 유지 중이며, 국내외 주요 온라인채널에서의 전략적 판매도 긍정적”이라며 “면세점은 왕훙 마케팅을 통해 신제품 판매 채널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또 해외 확장성이 유효하다. 일본은 오는 4분기 구달의 오프라인 입점이, 중국은 하반기 구달비타C 라인과 클리오 프로아이팔레트의 마케팅이 예정돼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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