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그룹, 환경부와 손잡고 "쿨맵시 착용으로 냉방 줄이자"...캠페인 펼쳐

입력 2019-07-26 10: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이랜드그룹)
(사진제공=이랜드그룹)

이랜드그룹이 환경부와 손잡고 불볕더위 대응을 위한 쿨맵시 실천 캠페인을 펼친다.

이랜드그룹은 환경부와 함께 29일 서울 강남e스퀘어에서 체감 온도를 낮추는 쿨맵시 착용으로 냉방을 줄여 온실가스 저감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온ㆍ오프라인을 통한 대국민 메시지를 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가수 노라조 등이 참여한다.

캠페인 당일 노라조와 가수 겸 배우 박지훈의 애장품 추첨 행사를 비롯해 쿨맵시 수칙 룰렛 이벤트, 저탄소 생활 자가진단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캠페인의 하나로 이랜드그룹이 주관하는 ‘쿨맵시 바자회’가 열린다. 바자회에서는 스파오 등 패션 브랜드의 기증 의류 총 3000여 점을 정상가의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이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과 기부 물품 등 총 4000만 원 상당을 이랜드재단을 통해 불볕더위 민감 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바자회의 핵심 상품으로 ‘스파오 X 노라조’ 쿨테크 상품이 있다. 이랜드 측은 이 상품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3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의 쿨테크 상품은 스파오가 국내 대표 SPA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오랜 기간 기능성 소재 연구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개발한 핵심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뜻깊은 활동을 위해 소재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환경부와의 협력관계도 유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11,000
    • +0.16%
    • 이더리움
    • 4,555,000
    • +0.55%
    • 비트코인 캐시
    • 878,500
    • +4.15%
    • 리플
    • 3,038
    • -0.2%
    • 솔라나
    • 197,800
    • -0.4%
    • 에이다
    • 620
    • -0.32%
    • 트론
    • 431
    • +0.7%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90
    • -0.26%
    • 체인링크
    • 20,850
    • +2.26%
    • 샌드박스
    • 215
    • +2.3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