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상반기 국내외 판매 7만277대…전년比 4.7% 증가

입력 2019-07-01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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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신차 출시 효과 지속…6월 판매는 전년 대비 17.5% 감소

▲쌍용차 6월 국내외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5% 감소한 1만375대에 머물렀다. (사진제공=쌍용차)
▲쌍용차 6월 국내외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5% 감소한 1만375대에 머물렀다. (사진제공=쌍용차)

쌍용자동차가 올해 상반기 내수 5만5950대, 수출 1만4327대(CKD 포함) 등 총 7만277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보다 4.7% 늘어난 규모다.

상반기 실적 개선은 연초부터 시작한 신차 출시 효과다.

신차가 내수 판매를 주도하면서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

올해 초 렉스턴 스포츠 칸과 2월 신형 코란도를 출시하고 지난 6월에는 쌍용자동차 최초의 1.5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베리 뉴 티볼리를 선보이는 등 올해에만 3차종의 신제품을 시장에 선보였다.

특히 내수 판매는 이러한 신차 출시에 따른 판매 증가세에 힘입어 상반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했다.

다만, 수출은 코란도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는 등 수출라인업 개편이 진행되고 있어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세를 나타냈다.

지난 6월 판매는 경기 부진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내수는 전년 동월 대비 15.1%, 수출은 25.5%가 감소함에 따라 전체적으로 17.5%의 감소세를 기록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상반기에 연이은 3차종의 신제품 출시에 따른 내수판매 증가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도 베리 뉴 티볼리 등 신차에 대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과 본격적인 해외 론칭을 통해 글로벌 판매 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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