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지난해 매출액 4208억 젼년비 109% 증가

입력 2019-04-11 16: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420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09%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기간 영업이익은 472억 원으로 22% 증가했으만 당기순이익은 189억 원을 기록해 69% 감소했다.

카카오게임즈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상승은 지난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등의 신작 게임이 견인했다. 또 모바일 게임과 자회사인 ‘카카오VX’ 등의 신규 수익이 더해져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다만 당기순이익의 감소는 영업외손익의 영향인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 라인업 및 성장 동력이 될 신사업을 구축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에서는 오는 6월부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는 핵 앤슬래시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과 대작 MMORPG ‘에어(A:IR)’를 준비 중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액션 아케이드 ‘콘트라: 리턴즈’, 오픈월드 MMORPG ‘테라 클래식’, 대형 MMORPG ‘달빛조각사’ 등 퍼블리싱 신작을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신사업도 추진한다. 게임의 본질적 요소와 대중들의 일상 속 ‘스포츠’ 등 라이프 요소를 접목해, 최근 설립한 자회사 ‘라이프엠엠오’의 ‘프로젝트R(가칭)’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지난해 플랫폼과 콘텐츠를 겸비한 퍼블리셔에서 개발 영역을 더하는 수직계열화 구조를 완성했다”라며 “올해는 기존 게임 사업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대중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콘텐츠 서비스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정신아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공시
[2025.12.01]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7] [기재정정]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대표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은 농업 전환의 압축 모델”…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막 [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노동신문 접근, 왜 막아 놓느냐” 지적
  • '그것이 알고 싶다' 구더기 아내 "부작위에 의한 살인"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13:5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610,000
    • +0.27%
    • 이더리움
    • 4,350,000
    • +2.84%
    • 비트코인 캐시
    • 878,000
    • +8.06%
    • 리플
    • 2,739
    • -0.9%
    • 솔라나
    • 183,000
    • -0.65%
    • 에이다
    • 538
    • -1.28%
    • 트론
    • 416
    • +0.73%
    • 스텔라루멘
    • 316
    • +0.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240
    • +1.55%
    • 체인링크
    • 18,280
    • +0.38%
    • 샌드박스
    • 170
    • -0.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