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벌 히트텍 기부”...유니클로, 서울시와 ‘다가온 서울’ 캠페인

입력 2018-12-09 15:51 수정 2018-12-09 15: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니클로)
(유니클로)

유니클로(UNIQLO)가 서울시와 함께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기능성 내의 ‘히트텍(HEATTECH)’ 1만 벌을 기부하는 ‘다가온(多家溫) 서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다가온 서울’ 캠페인은 '더 많은 가정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서울'이라는 뜻으로,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이 실시하는 대표적인 겨울철 에너지 복지 사업이다. 유니클로는 소득 대비 에너지 비용 부담이 10% 이상인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자사 상품들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 겨울에는 ‘다가온 서울’에 동참해 시민 참여형 활동을 진행한다.

유니클로는 10일부터 내달 13일까지 한 달간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인 ‘카카오 같이가치’ 캠페인 페이지에서 시민들이 응원 버튼을 누르거나 댓글을 남길 때마다 3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2만5000여 명이 참가해 적립금 7500만 원을 달성하면 유니클로가 7500만 원을 추가로 매칭해 총 1만 장의 히트텍을 서울시내 에너지 취약 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캠페인 링크를 공유하고 해시태그 #유니클로 #다가온서울을 모두 업로드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캠페인 기간동안 실시되며 당첨자는 개별 통지된다.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대표는 “작년 겨울 노숙인분들에게 1000장의 히트텍을 기부한데 이어 올해는 10배 확대된 1만 장의 히트텍을 기부하는 ‘다가온 서울’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에프알엘코리아는 앞으로도 ‘옷의 힘’을 전하는 나눔활동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인기 있는 K팝스타’는 여자가 너무 쉬웠다…BBC가 알린 ‘버닝썬’ 실체 [해시태그]
  • 서울시민이 뽑은 랜드마크 1위는 '한강'…외국인은 '여기' [데이터클립]
  • 윤민수, 결혼 18년 만에 이혼 발표…"윤후 부모로 최선 다할 것"
  • 육군 32사단서 신병교육 중 수류탄 사고로 훈련병 1명 사망…조교는 중상
  • "웃기려고 만든 거 아니죠?"…업계 강타한 '점보 제품'의 비밀 [이슈크래커]
  • '최강야구' 고려대 직관전, 3회까지 3병살 경기에…김성근 "재미없다"
  • 비용절감 몸부림치는데…또다시 불거진 수수료 인하 불씨 [카드·캐피털 수난시대上]
  • 문동주, 23일 만에 1군 콜업…위기의 한화 구해낼까 [프로야구 21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132,000
    • +1.99%
    • 이더리움
    • 5,160,000
    • +19.31%
    • 비트코인 캐시
    • 714,000
    • +5.54%
    • 리플
    • 750
    • +4.46%
    • 솔라나
    • 244,700
    • -1.88%
    • 에이다
    • 692
    • +6.63%
    • 이오스
    • 1,203
    • +8.57%
    • 트론
    • 171
    • +1.18%
    • 스텔라루멘
    • 157
    • +5.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250
    • +5.88%
    • 체인링크
    • 23,120
    • +0.7%
    • 샌드박스
    • 647
    • +6.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