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도서 ‘갤럭시노트9’ 출시… 프리미엄 시장 정조준

입력 2018-08-22 17: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삼성전자)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2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 인근 구르가온에서 ‘갤럭시 노트9’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인도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현지 파트너∙미디어를 비롯해 인도 전역의 갤럭시 팬 등 약 8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사진> 사장은 "삼성전자는 1995년 진출한 이후, 인도와 함께 성장해왔고 현재 인도에서 가장 신뢰받는 모바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7만명의 현지 임직원들과 함께 모든 인도 소비자들이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노트9’은 인도에서 옐로우 색상의 S펜을 탑재한 오션 블루∙미드나잇 블랙∙메탈릭 코퍼 등 총 3가지 색상, 128GB·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로 24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인도 특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판매 법인을 비롯해 5개 R&D센터, 디자인센터, 2곳의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기존 노이다 생산 공장을 총 25만 평방미터로 증설해 2020년 말까지 스마트폰 생산량을 연간 1억2000만 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급성장하는 인도 스마트폰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해외로도 수출할 계획이다.

또 삼성전자는 유투브 등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반투명 채팅창을 통해 채팅이 가능한 '챗온비디오 (Chat on Video)', 제품 사진을 찍으면 해당 상품이나 비슷한 제품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찾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삼성 몰(Samsung Mall)', 상대방이 오토바이 운전 중인 경우 전화를 건 사람에게 운전 중이라고 안내하고 오토바이가 멈추면 전화 연결을 해주는 'S-바이크 모드' 등 인도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는 수년간 인도 유력 시장조사업체 TRA리서치가 발표하는 인도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오늘(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때 신분증 필수…"사진으로 찍은 신분증은 안 돼"
  • 김호중 클래식 공연 강행…"KBS 이름 사용 금지" 통보
  •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하면…내 마일리지카드 어떻게 하나 [데이터클립]
  • “높은 취업률 이유 있네”…조선 인재 육성 산실 ‘현대공업고등학교’ 가보니 [유비무환 K-조선]
  • 9위 한화 이글스, 롯데와 '0.5경기 차'…최하위 순위 뒤바뀔까 [주간 KBO 전망대]
  • 단독 ‘에르메스’ 너마저...제주 신라면세점서 철수한다
  • 이란 최고지도자 유력 후보 라이시 대통령 사망...국제정세 요동칠까
  • '버닝썬 게이트' 취재 공신은 故 구하라…BBC 다큐 공개
  • 오늘의 상승종목

  • 05.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891,000
    • -0.52%
    • 이더리움
    • 4,285,000
    • -0.44%
    • 비트코인 캐시
    • 674,000
    • -0.44%
    • 리플
    • 710
    • -1.25%
    • 솔라나
    • 245,900
    • +3.45%
    • 에이다
    • 648
    • -2.11%
    • 이오스
    • 1,098
    • -1.35%
    • 트론
    • 168
    • +0%
    • 스텔라루멘
    • 14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600
    • -1.79%
    • 체인링크
    • 23,070
    • +0.39%
    • 샌드박스
    • 599
    • -1.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