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파른 하락을 이어나가면서 우려감을 높였던 중국 상하이지수가 결국 강력 지지선인 3500선을 내주고 말았지만, 국내증시는 크게 동요하지 않았다.
불과 1, 2주 전까지만 하더라도 미국증시의 하락과 중국증시의 급락, 외국인 매도라는 동반 악재가 몰려 올 때면 여지없이 2% 이상의 급락을 면치 못했을 것이지만, 국내증시는 최근 단기 골든크로스에 이어 전일 5일선 지지력을 보이는 뒷심을 보여줬다.
이는 중국증시의 추가적인 급락이 더 이어진다고 하더라도 국내증시는 동조하지 않을 것을 확인해주는 것으로, 투자심리가 되살아나고 있는 미국증시가 반등기조를 이어준다면 국내증시도 의외로 쉽게 1700선 박스권 상단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렇듯 시장을 바라보는 매매참여자들의 시각이 점차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막상 대다수의 개인투자자들은 지수반등에 소외되지 않기 위한 구체적인 매매 대응법을 놓고 고민이 더 깊어져만 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개인투자자들의 고민해결을 위해 케이블 채널 '석세스TV'는 오는 29일 3시, 서울(마포구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무료 증권 강연회를 개최한다.
'석세스TV'의 증권방송 개시를 기념하는 이번 특별 강연회에는 성공투자 토탈사이트 골드란(www.goldran.co.kr)이 함께하며, '시장을 이길 수 있는 전략과 전술'을 주제로 이득재 대표(필명 외인9단)가 직접 강의에 나선다.
이 대표(외인9단)는 골드란의 '무한책임 300' 전문가방송을 통해 실력을 검증받은 실전형 재야고수로, 올해 연초부터 이어진 지수 급락에 수익을 낼 수 있었던 비법을 실전 매매사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석세스TV'는 이외에도 선착순 200명의 참가자들에게, 강연회 교재 및 '바닥권 메이저 종목 10선'과 '2008년 실적 호전주 10선' 등 재야고수들이 엄선한 유망주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1566-75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