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는 결제부터 배송까지 구매 전 단계에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서비스는 물론 판매자 지원 정책까지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정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왔다. 2016년 9월에는 편의점 GS25와 협업을 통해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를 론칭했다. G마켓, 옥션, G9에서 상품 구매 시 근처 GS25에 설치된 스마일박스에서 365일 연중무휴로 24시간 내내 택배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도 강화하고 있다. 최초 결제 시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이후 G마켓과 옥션, G9에서 구매할 때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신속 결제가 가능하다. 복잡한 결제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고, 보안 및 광고성 팝업창도 뜨지 않아 결제 시간도 단축했다.
중소상인 육성 및 사회적 약자를 돕는 소셜임팩트 활동도 이베이코리아가 힘을 쏟는 분야다. 200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CBT(Cross Border Trade)는 중소기업과 상인들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이베이를 통해 전 세계 200여 개 국가로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