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U+우리집AI' 시각장애 엄마 육아기…유튜브 광고 1천만 뷰 돌파

입력 2018-03-18 10: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LG유플러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 디지털 광고 영상이 공개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고마워 나에게 와줘서'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지난달 23일 공개된 후 이달 4일 조회수 1000만 건을 넘어선 데 이어 16일 기준 1300만 건을 넘어섰다.

영상을 끝까지 볼 확률이 유튜브의 경우 다른 광고 캠페인보다 3배 이상 높아 광고 효과가 높다.

이 영상은 시각장애인 엄마 조현영 씨의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조 씨가 U+우리집AI를 활용해 아이를 돌보는 모습을 1분53초 분량에 담았다.

LG유플러스는 역시 시각장애인인 조 씨의 남편 최정일 씨의 육아 이야기도 웹툰으로 제작했다.

특히 다른 시각장애인도 광고를 볼 수 있도록 성우가 육성으로 화면을 해설해주는 영상을 별도로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김진희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일상 속 다양한 감동 스토리를 소개하고 따뜻한 기술을 소구하는 영상을 꾸준히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홍범식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12]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2025.12.05]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629,000
    • +0%
    • 이더리움
    • 4,270,000
    • -2.09%
    • 비트코인 캐시
    • 801,000
    • -2.44%
    • 리플
    • 2,799
    • -1.65%
    • 솔라나
    • 184,400
    • -3.2%
    • 에이다
    • 543
    • -4.23%
    • 트론
    • 414
    • -0.72%
    • 스텔라루멘
    • 316
    • -1.8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980
    • -4.63%
    • 체인링크
    • 18,280
    • -3.33%
    • 샌드박스
    • 171
    • -4.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