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의 햇반이 올해 연간 판매량 3억 개를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햇반의 연간 판매량이 3억3000만 개에 이를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를 넘어서게 됐다.
2011년 연간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한 햇반은 1~2인 가구 급증과 맞물려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렸다. 2015년 2억 개를 판매한 이후 2년 만에 연간 판매량이 1억 개 이상 증가했다. CJ제일제당 측은 ‘1~2인 가구 확대’라는 트렌드 속에서 햇반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일상식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해석했다.
최근 CJ제일제당이 진행한 소비자 조사 결과 역시 햇반의 상승세를 뒷받침해준다. 조사 결과 90% 이상의 소비자가 상품밥으로 가장 먼저 햇반을 떠올렸고, 10명 중 7명이 1년 이내에 햇반을 사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그동안 편의성과 보관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무균포장기술을 도입하는 등 제품 개발과 투자를 이어왔다. 이러한 배경에는 “식품 산업은 문화 산업이자 첨단 산업”이라고 강조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판단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이 출시부터 지금까지 추구해온 가치는 소비자에게 ‘갓 지은 것처럼 맛있는 밥, 집밥보다 맛있는 밥’을 선보이는 것이었다”며 “내년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간편식이 되기 위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