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작년 영업손실 636억 원…전년보다 절반 이상 줄여

입력 2017-04-06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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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위메프)
(사진제공=위메프)
위메프가 지난해 636억 원의 영업손실을 내면서 전년보다 손실 폭을 절반 이상 줄였다.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위메프는 이날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3691억 원의 매출과 636억 원의 영업손실, 830억 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대비 70.5% 늘어난 수치로, 통신판매중개업 형태의 수수료 매출은 전년대비 40.7% 성장한 1648억 원, 직매입 방식을 통한 상품 매출은 105.4% 성장한 2043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회사 측은 특히 지난해 선보인 신선식품 서비스 ‘신선생’, 신발 편집 매장 ‘슈즈코치’ 등 직매입 관련 서비스들이 급성장하며 전체 매출의 55.4%를 기록, 중개 행위 방식의 수수료 매출(44.6%)을 처음으로 넘어섰다고 밝혔다.

감사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매출원가율은 52.9%로 전년 46.4% 대비 상승했다. 직매입 방식 상품 매출 증가 영향으로 분석된다. 다만 전체적인 매출 성장과 함께 판관비 관리에 힘써 적자폭을 줄였다. 매출 대비 판관비 비율을 보면 작년에는 64.4%를 기록해 전년 119.4% 대비 큰 폭으로 줄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올해 들어 거래액 성장과 손익 개선 효과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며 “‘OO데이’ 등 일자별 특가 행사와 이커머스 기업 가운데 독보적인 최저가 정책으로, 기존 고객들의 재구매율 증가와 신규 구매자 수의 견조한 상승 등이 실적을 견인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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