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연날리기 '1社1전통' 행사로 자리매김

입력 2007-10-18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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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관련 포털사이트 오픈 등 전통문화 확산키로

SK그룹이 우리 전통 놀이 중 하나인 '연 날리기'를 '1社 1전통 맥 잇기'로 정하고 일반에 널리 전파키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SK그룹은 "연 날리기의 대중화를 위해 우선 일반일들을 대상으로 연에 대한 정보와 문화교류를 할 수 있는 연 포털사이트(www.happykite.com)을 오픈했다"며 "연 관련 웹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가입고객에게 전통 연과 행복날개 연 등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오는 11월 14일까지 진행하다"고 설명했다.

SK그룹 관계자는 "연(鳶)은 '행복경영'을 추구하는 SK그룹이 행복날개 로고를 도입할 때 통신 위성, 불꽃 등과 함께 모티브가 됐기 때문에 연(鳶)을 1사 1전통으로 선택하게 된 것이다"고 말했다.

SK그룹은 아울러 지난 2006년부터 매해 정월 보름날에 한강 둔치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복날개 연날리기 행사'를 연 문화가 확산될 때까지 정례화하기로 했다.

SK그룹 관계자는 "연(鳶)을 통한 SK의 '1사 1전통' 활동은 전통문화의 계승ㆍ발전이라는 의미와 더불어 기업이 추구하는 행복 나눔 실천과 그 맥을 같이 하고 있다"며 "소원을 빌고 희망을 이야기 하는 우리 전통 놀이를 이웃과 함께 하며 잊혀져 가는 재미와 추억을 되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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