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UCC 검색캠페인 통해 검색서비스 경쟁력 제고

입력 2007-10-10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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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용자 참여를 통한 집단 지성과 전문성을 중심으로 한 UCC(사용자제작콘텐츠) 검색서비스의 차별성을 소재로 총 5편의 광고 캠페인을 잇따라 선보이는 등 검색서비스 경쟁력 제고에 본격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5월 검색엔진의 자체 개발을 완료하며 핵심기술력을 보유, 차세대 검색서비스 구현을 위한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이어 6월에는 웹문서를 비롯해 약 700만개에 달하는 카페 및 블로그, 게시판 등에서 생성되는 약 30억 건의 가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UCC검색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오는 11월까지 약 2달간 선보일 이번 광고 캠페인은 사용자들이 UCC검색의 차별성을 좀 더 쉽게 접하는 한편 보다 효율적인 검색서비스 활용이 가능하도록 정보 전달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다음은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그동안 천편일률적으로 제공돼 온 검색 서비스를 탈피해 사용자와의 교감을 확대, 살아있는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UCC 검색’의 활용도를 높여 검색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다음 김태호 마케팅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사용자들이 검색결과에서 기대하는 다양한 니즈를 파악, 일반화 된 검색 콘텐츠가 아닌 한층 더 전문적이면서도 재미가 깃든 다음만의 차별성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하반기 다음은 UCC 검색의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지속적으로 사용자와 같이 호흡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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