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다담카드, 출시 7개월여 만에 20만좌 발급 돌파

입력 2016-06-23 08: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국민 다담카드(이하 다담카드)’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다담카드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이후 발급좌수 20만좌를 돌파했다. 4월 말 기준으로 연령대별 발급고객 비중을 보면 40대(26%), 30대(23%), 50대(22%), 20대(17%), 60대(10%) 순으로 나타났다.

다담카드는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기존에 출시된 ‘KB국민 청춘대로카드’,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와 함께 라이프사이클 기반의 상품 체계를 구성하는 상품이기도 하다.

다담카드는 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주유소, 해외가맹점, 여행, 영화·놀이공원 등 6개 생활 밀착 업종에 대한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한 서비스팩 영역에서 포인트리 적립 혜택을 한 장의 카드로 누릴 수 있는 ‘원(One)카드’형 상품이다.

다담카드 고객의 경우 △생활 △교육 △쇼핑 △직장인 △레저 5개 유형의 ‘서비스팩’ 중 필요한 서비스팩으로 언제든지 자유롭게 변경(월 1회, 연 4회 이내) 할 수 있다.

아울러 연간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1만2000점까지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리워드 서비스’, 온라인 거래 시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일회용 OTP번호가 생성되는 ‘스마트 OTP 서비스’, 보유한 포인트리를 기부하면 기부한 포인트리의 10%를 재적립 해주는 ‘기부 서비스’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다담카드가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은 빅데이터 및 트렌드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카드 혜택을 담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할 수 있는 카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송다은 "승리 부탁으로 한 달 일하고 그만뒀는데…'버닝썬 여배우' 꼬리표 그만"
  • ’돌아온 외인’에 코스피도 간다…반도체·자동차 연이어 신고가 행진
  • ‘빚내서 집산다’ 영끌족 부활 조짐…5대 은행 보름 만에 가계대출 2조↑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미끄러진 비트코인, 금리 인하 축소 실망감에 6만6000달러로 하락 [Bit코인]
  • 명승부 열전 '엘롯라시코'…롯데, 윌커슨 앞세워 5연속 위닝시리즈 도전 [프로야구 16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693,000
    • -0.22%
    • 이더리움
    • 5,031,000
    • +1.23%
    • 비트코인 캐시
    • 606,500
    • +0.33%
    • 리플
    • 693
    • +2.51%
    • 솔라나
    • 203,000
    • -1.07%
    • 에이다
    • 581
    • -0.51%
    • 이오스
    • 928
    • -0.32%
    • 트론
    • 163
    • -1.21%
    • 스텔라루멘
    • 139
    • +0.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550
    • -1.07%
    • 체인링크
    • 20,720
    • -1.57%
    • 샌드박스
    • 542
    • +0.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