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몰 제휴 마케팅 ‘고객은 즐거워’

입력 2007-07-19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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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신제품 체험까지 젊은 고객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

고객이 같으면 효과는 2배(?)

인터넷 쇼핑몰들이 고객층이 비슷한 타업종과의 윈윈 제휴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20~30대 젊은층이 고객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온라인몰들은 게임, 미용, 음악, 모바일, 식품 등 타겟 고객층이 유사한 기업들과 공동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제휴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오픈마켓 엠플(www.mple.com)은 넥슨모바일과 제휴하여 모바일 퍼즐 게임 ‘푸키푸키X’ 출시기념 ‘엠플배 푸키푸키 최강전’을 7월 말까지 연다. ‘푸키푸키’는 2002년 6월에 처음 선보인 이래 누적 다운로드 160만을 기록한 인기 퍼즐 게임으로, 이번에 출시된 ‘푸키푸키X’는 최신 핸드폰 사양에 맞춰 멋진 그래픽을 선보인다.

엠플 회원들은 로그인만 하면 ‘푸키푸키X’를 플래쉬 게임으로 즐길 수 있으며 매일 최고 기록 순으로 35위까지 순위를 집계하여 엠플머니를 준다. 1위에서 5위까지는 각 2만원씩, 6위부터 15위까지는 1만원씩, 16위부터 35위까지는 5천원의 엠플머니를 받을 수 있다. 7월말까지 총 1천5백만원 상당의 엠플머니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엠플 민주원 마케팅 팀장은 “’푸키푸키X’가 10대부터 30대까지 고른 팬층을 확보하고 있고 엠플의 고객층과도 유사해 쇼핑도 하고 게임도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넥슨모바일 소태환 마케팅 실장은 “주요 고객층이 유사한 엠플과의 제휴를 통해 신규 게임을 적극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는 팬틴 신제품 '헤어 폴 컨트롤'을 온라인에서 독점으로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7월 2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앤샵은 22일까지 팬틴 이벤트 제2탄으로 사용후기 이벤트와 팬틴 모델인 김아중의 웹무비 댓글달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헤어폴 컨트롤 제품을 사용한 뒤 끊어져 빠지는 모발 감소 효과에 대한 체험 후기를 남기면 베스트 후기를 선발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김아중의 팬틴 광고 미공개 동영상을 온라인 독점 공개하고 영상을 보고 덧글을 달아 퀴즈의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지갑, 에트로 머리띠 등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CJ몰(www.CJmall.com)에서는 음악사이트 도시락(www.dosirak.com)과 제휴한 ‘쿨 서머 페스티발’을 열고 음악과 쇼핑 모두를 즐기는 20대를 타겟으로 한 제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8월 10일까지 CJ몰과 도시락, 각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해있는 고객이 상대 제휴 사이트에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선착순 3만명에게 상품 구매시 쓸 수 있는 할인쿠폰 등 각종 혜택을 주고 있는 것.

CJ몰 아이디를 소지하고 있는 고객이 도시락에 신규 가입하면, 도시락 첫 30일 무료혜택과 함께 CJ몰에서 사은품과 교환할 수 있는 사은포인트인 ‘캔디’ 100개를 준다.

반대로 도시락 아이디를 소지하고 있는 고객이 CJ몰에 신규 가입할 경우에는 CJ몰 DC 스티커, 5천원 할인쿠폰과 더불어 도시락에서 MP3를 다운 받거나 컨텐츠 구매시에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 ‘KOIN’ 4개를 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SKT와 제휴해 100%당첨 할인쿠폰 2종 세트와 추첨을 통해 아이팟나노, 휘센, 맥북프로, 프라다폰 등을 증정하는 '막강 할인쿠폰 Party'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인증번호를 받기만 하면 100% 당첨돼 1000원과 2000원 할인쿠폰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으며, 인증번호를 받은 고객 중 15명을 추첨해 아이팟나노를 증정한다.

SK텔레콤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막강 할인쿠폰 Party'는 인터파크 홈페이지에 인증번호를 입력하거나 휴대폰 무선인터넷을 통해 무선NATE→이벤트→특별한 혜택충전→쇼핑혜택→인터파크 막강 할인쿠폰 Party에 접속하면 된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이용고객과 온라인 쇼핑 이용계층이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했다"며, "양사가 공동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온/오프라인에서의 홍보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G마켓(www.gmarket.co.kr)에는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들이 포진해있다. 때문에 이들을 타깃으로 한 업체들과의 다양한 이벤트가 이루어지고 있다. 먼저 종합식품브랜드인 청정원에서 오는 7월 29일까지 G마켓의 미혼여성을 포함, 30-40대 가정주부들을 타깃으로 ‘국선생무료 샘플이벤트’를 시행한다.

G마켓 홈페이지 내에 국선생 이벤트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국물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야채국선생, 쇠고기국선생 제품을 배송비만 받고 무료로 주는 이벤트이다. 뿐만 아니라 해물, 쇠고기, 닭고기, 야채 4가지 국선생에 걸 맞는 요리를 추천하면 김치냉장고, 국선생 제품 시리즈, G마켓 쿠폰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로레알에서도 몸매에 관심이 높은 G마켓 여성회원들을 타깃으로 8월 4일까지 ‘여름 환상몸매만들기’ 이벤트를 시행한다. 로레알 퍼펙트 쉐이프 레그릴리프 정품 1만개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 이번 행사에서 구매후기를 작성한 이들을 추첨, 해리메이슨의 고급주얼리와 시계 경품 혜택도 주고 있다.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엔조이뉴욕(www.njoyny.com)은 7월과 8월 두 달간에 걸쳐 여성위생용품 예지미인과 제휴, '럭키쿠폰 페스티발'을 진행한다. 럭키쿠폰은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예지미인 제품 안에 함께 동봉되어 있다.

엔조이뉴욕 사이트에 방문, 럭키쿠폰에 적힌 8자리 응모번호를 이벤트 응모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것. 1등 1명에게는 파브 LCD TV(벽걸이형)를, 2등에게는 닌텐도DS, 3등과 4등에게는 토트백과 영화예매권을 제공한다.

한편 응모고객 전원에게는 엔조이뉴욕의 2만원 쿠폰세트가 발행된다. 럭키쿠폰 페스티발은 8월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명단은 9월6일 엔조이뉴욕 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

엠플 민주원 마케팅 팀장은 “여러 기업들이 신제품을 출시할 때 온라인몰을 홍보의 장으로 활용하고, 온라인몰에서는 이들 업체들과 제휴함으로써 타겟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다는 잇점 때문에 제휴 마케팅을 강화해 윈윈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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