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대성, 1분기 영업익 전년比 25% ↓…“한우리 마케팅 비용 증가”

입력 2016-05-27 15: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우리 회원수 증가 효과로 하반기 실적 ‘기대’

교육 전문 기업 디지털대성이 자회사인 한우리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1분기 영업이익을 거뒀다. 그러나 한우리의 회원수가 증가하고 있어 하반기 실적은 개선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대성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5억8300만원, 영업이익 16억3300만원, 당기순이익 12억5900만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7.9%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5.17%, 33.44% 감소했다.

영업이익 감소의 주요 원인은 한우리의 1분기 광고비용 증가다. 한우리는 공격적 마케팅의 일환으로 연간 30억원 규모의 광고 예산 가운데 20억원을 올해 1분기에 집행했다.

디지털대성은 “한우리는 1분기 대규모 광고 집행 등 마케팅의 효과로 회원수가 지난해 대비 8% 정도 증가했다”며 “모회사인 디지털대성도 1분기 매출액 140억원, 영업이익 21억원으로 예년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한우리의 회원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향후 실적은 계속 향상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디지털대성은 대성마이맥, 비상에듀 등 온라인 인강 브랜드를 기반으로 대성학원 운영, 모의평가, 입시 컨설팅 등 수험생 대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독서논술 교육 기업 한우리열린교육을 인수해 ‘토털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대표이사
김희선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2명
최근공시
[2025.11.17] 수시공시의무관련사항(공정공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환원정책 안내('25년~'28년, 4개년))
[2025.11.17] 주요사항보고서(자기주식취득신탁계약체결결정)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02,000
    • -2.31%
    • 이더리움
    • 4,556,000
    • -3.7%
    • 비트코인 캐시
    • 863,000
    • +0.41%
    • 리플
    • 3,056
    • -1.99%
    • 솔라나
    • 199,400
    • -3.9%
    • 에이다
    • 618
    • -5.79%
    • 트론
    • 432
    • +1.17%
    • 스텔라루멘
    • 361
    • -3.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20
    • -1.83%
    • 체인링크
    • 20,370
    • -4.01%
    • 샌드박스
    • 212
    • -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