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칩ㆍ오!감자…오리온 감자스낵 ‘성인입맛’ 사로잡았다

입력 2015-10-13 09: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근 1년간 22% 성장… 스윗치즈, 허니밀크, 라임페퍼 등 성인입맛 맞춰

(사진제공=오리온)
(사진제공=오리온)

오리온이 성인 입맛에 맞는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포카칩을 포함한 감자스낵의 최근 1년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작년 7월 출시한 포카칩 스윗치즈를 필두로 오!감자, 스윙칩도 신제품들을 내놓으면서 감자스낵 연간 매출액이 3000억원을 넘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 오리온은 이 제품들이 2030 세대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면서 감자스낵 전성시대를 연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젊은층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편의점에서 포카칩은 스윗치즈 출시 이후 닐슨코리아 기준 최근 1년간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68%나 급증했다.

이는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성인 입맛에 맞는 차별화된 시즈닝을 개발했기에 가능했다는 게 회사 측의 분석이다. 오리온은 레스토랑과 까페에서 치즈를 넣은 메뉴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포카칩 스윗치즈를 출시해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SNS상에서도 ‘맥주 안주로 좋다’, ‘강한 치즈맛이 중독성이 있다’ 등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꿀의 달콤함과 우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살려 올 2월에 선보인 '오!감자 허니밀크'도 여대생들의 주목을 받으며 대학가에서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성인들이 감자스낵을 비롯한 과자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2030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가족이라 참았지만"…장윤정→박세리, 부모에 눈물 흘린 자식들 [이슈크래커]
  • 여름 휴가 항공권, 언제 가장 저렴할까 [데이터클립]
  • ‘리스크 관리=생존’ 직결…책임경영 강화 [내부통제 태풍]
  • 단독 R&D 가장한 ‘탈세’…간판만 ‘기업부설연구소’ 560곳 퇴출 [기업부설硏, 탈세 판도라]
  • 푸틴, 김정은에 아우르스 선물 '둘만의 산책'도…번호판 ‘7 27 1953’의 의미는?
  • 임영웅, 솔로 가수 최초로 멜론 100억 스트리밍 달성…'다이아 클럽' 입성
  • 단독 낸드 차세대 시장 연다… 삼성전자, 하반기 9세대 탑재 SSD 신제품 출시
  • [날씨] '낮 최고 35도' 서울 찜통더위 이어져…제주는 시간당 30㎜ 장대비
  • 오늘의 상승종목

  • 06.20 12:2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841,000
    • -0.43%
    • 이더리움
    • 5,003,000
    • +0.04%
    • 비트코인 캐시
    • 550,000
    • -1.43%
    • 리플
    • 695
    • -0.71%
    • 솔라나
    • 188,300
    • -4.46%
    • 에이다
    • 546
    • -1.09%
    • 이오스
    • 806
    • +0.37%
    • 트론
    • 164
    • +0%
    • 스텔라루멘
    • 13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50
    • -0.48%
    • 체인링크
    • 20,250
    • +0.65%
    • 샌드박스
    • 459
    • +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