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UHD TV, 3월 한 달간 1200대 판매

입력 2015-04-06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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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출시 이후 매주 평균 30% 이상 판매량 상승

▲삼성전자 모델이 논현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초대형 88인치 'SUHD TV'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 2월 선보인 ‘SUHD TV’가 월 1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의 주요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삼성전자는 SUHD TV가 국내 출시 이후 매주 평균 30%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며 3월 한 달간 120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체 누적 판매량 역시 지난해 출시된 커브드 UHD TV의 동기간 판매량과 비교할 때 30% 이상 높다.

SUHD TV 판매의 인기 요인으로는 진일보한 디자인과 화질이 꼽힌다. 9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달성한 삼성전자의 영상 기술력이 총 집대성해 출시된 SUHD TV는 삼성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통해 탁월한 화질 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커브드 스크린과 함께 모델에 따라 고급스러운 그랜드 챔퍼, 셔링 디자인이 적용됨으로써 디자인도 한 차원 향상됐다.

SUHD TV는 CES 2015에서 ‘CES 2015 최고 혁신상’을 비롯해 세계 유명 테크 매거진이 수여하는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 어워드를 36개나 휩쓸며 ‘현존하는 TV 중 가장 좋은 화질의 TV’로 평가받았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판촉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SUHD TV 판매 성장을 이끌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SUPER TV의 진가를 알아본 고객들이 많아지고 입소문을 타면서 SUHD TV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SUHD TV의 가치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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