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업계 최초 ‘CCM’ 도입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 조회수 500만 돌파

입력 2014-12-29 13: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미에로화이바·마이녹실 등 브랜드 관련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로 소비자 공감 유도

(사진=현대약품)

현대약품은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누적 조회수가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제약업계 최초로 ‘CCM(소비자 중심 경영)’을 도입한 현대약품은 유튜브와 페이스북·트위터 등 SNS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2012년 1월 처음 문을 연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hdpharm)은 기업과 소비자 간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미에로화이바·프링클·마이녹실·버물리 등 현대약품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지난해 4월 누적 조회수 100만을 넘어섰고, 올해는 이색 프로모션·광고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 등 친소비자적 콘텐츠들이 호응을 얻으면서 지난 8월 조회수 300만을 달성했다. 이어 12월에는 다시 500만을 돌파하는 등 최근 방문자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함께 현대약품은 유튜브 500만건 조회수 돌파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경품 증정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약품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dpharm.co)에 게재된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축하메시지를 남기고 페이스북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자칫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제약기업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이상준
이사구성
이사 4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0.15] 분기보고서 (2025.08)
[2025.09.29]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974,000
    • +0.23%
    • 이더리움
    • 4,545,000
    • +0.58%
    • 비트코인 캐시
    • 879,500
    • +4.14%
    • 리플
    • 3,037
    • +0.16%
    • 솔라나
    • 198,100
    • -0.05%
    • 에이다
    • 621
    • +0.16%
    • 트론
    • 430
    • +0.23%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80
    • +0.53%
    • 체인링크
    • 20,900
    • +3.01%
    • 샌드박스
    • 215
    • +3.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