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인 노홍철이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된 가운데 그가 당시 차고있던 차종인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가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노홍철은 8일 새벽 1시 경 서울 관세청 사거리에서 자신의 벤츠 차량을 몰고 강남구청 방면으로 향하던 중 음주단속에 걸렸다. 노홍철은 당시 1차 음주 측정이 아닌 채혈 측정을 요구해 현재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한 상태다.
음주운전 소식이 전해지자 일명 ‘홍카’로 유명한 노홍철의 차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노홍철이 구입한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는 2012년식 가솔린 모델로 가격은 약 2790만원이다.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는 슬라이드 루프 탑 형태로 천장을 여닫을 수 있도록 설계 돼 오픈카 형태가 가능하다. 차체 크기는 2,695㎜x1,560㎜x1,540㎜에 무게 830㎏로 작은 편이며 최고 출력은 84㎰이며 최대 토크는 12.3㎏·m다. 표준연비는 20.4㎞/ℓ이다.
노홍철 음주운전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노홍철 음주운전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 노홍철 무한도전 어쩌나”, “노홍철 음주운전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 노홍철 음주운전은 절대 안돼”, “노홍철 음주운전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노홍철 길처럼 무한도전 하차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