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에 13병 판매” 하이진로 '진로', 제로슈거 부문 1위

입력 2024-04-24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5년간 누적판매 19억병 돌파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5년간 누적판매 19억병을 돌파(15일 기준), 1초에 13병꼴로 판매된 셈이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과 페트 소주 출시, 핑크 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 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활동 등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실제 진로는 주류 A사의 제로슈거 제품 매출액 대비 70% 높은 판매 차이로 제로슈거 소주 매출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출시와 함께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을 이어왔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73만 1000명으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에서 신제품 진로골드와 함께 대세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와 두꺼비 캐릭터를 꾸준히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뺑소니까지 추가된 김호중 '논란 목록'…팬들은 과잉보호 [해시태그]
  • 높아지는 대출문턱에 숨이 ‘턱’…신용점수 900점도 돈 빌리기 어렵다 [바늘구멍 대출문]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단독 대우건설, 캄보디아 물류 1위 기업과 부동산 개발사업 MOU 맺는다
  • 하이브 "민희진, 투자자 만난 적 없는 것처럼 국민 속여…'어도어 측' 표현 쓰지 말길"
  • 어린이ㆍ전기생활용품 등 80개 품목, KC 인증 없으면 해외직구 금지
  • 단독 위기의 태광그룹, 강정석 변호사 등 검찰‧경찰 출신 줄 영입
  • 막말·갑질보다 더 싫은 최악의 사수는 [데이터클립]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087,000
    • -0.86%
    • 이더리움
    • 4,109,000
    • -1.98%
    • 비트코인 캐시
    • 621,000
    • -2.74%
    • 리플
    • 722
    • +0.28%
    • 솔라나
    • 222,300
    • +3.44%
    • 에이다
    • 639
    • +2.24%
    • 이오스
    • 1,120
    • +0.9%
    • 트론
    • 175
    • -1.13%
    • 스텔라루멘
    • 14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700
    • -1.42%
    • 체인링크
    • 20,790
    • +8.45%
    • 샌드박스
    • 602
    • -1.1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