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코스메틱 브랜드 ‘더블유랩’ 인수…중국 시장 공략

입력 2023-04-11 09: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NHN커머스)
(사진제공=NHN커머스)

NHN커머스가 코스메틱 브랜드를 인수해 중국 뷰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NHN커머스는 중국 내 사업성 강화 목적으로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 더블유랩(W.Lab)을 최근 인수했다고 11일 밝혔다.

더블유랩은 중국에서 화장품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더블유랩은 티몰, 타오바오, 징동 등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21년 중국 광군제에서 2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이외에도 2020년 티몰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브랜드 TOP 10 선정,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색조화장품 중국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K-뷰티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이번 인수를 통해 NHN커머스는 쿠션팩트, 선크림, 수분크림 등 더블유랩의 검증된 주력 제품을 중국 현지에 유통함으로써 중국 K-뷰티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NHN커머스의 중국 법인 NHN에이컴메이트는 탄탄한 현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화장품, 건강식품 등 국내 유수의 브랜드를 중국 유명 온라인몰에 공급하는 등 국내 업체의 중국 이커머스 유통 판로를 확장하고 있다. 더 나아가 NHN커머스는 확보한 자체 브랜드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축적해온 풍부한 중국 사업 노하우와 더블유랩의 브랜드 인지도를 접목함으로써 중국 사업의 외형과 수익성을 한층 향상시킬 방침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NHN커머스는 중국 내 국내 브랜드 최대 유통 업체로 양질의 한국 상품을 중국에 소개하고 있다”며 “NHN커머스의 중국 유통 사업 노하우와 더블유랩의 뛰어난 상품력을 기반으로 중국 주력 소비자 Z세대 ‘링링허우’의 K-뷰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오늘(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때 신분증 필수…"사진으로 찍은 신분증은 안 돼"
  • 김호중 클래식 공연 강행…"KBS 이름 사용 금지" 통보
  •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하면…내 마일리지카드 어떻게 하나 [데이터클립]
  • “높은 취업률 이유 있네”…조선 인재 육성 산실 ‘현대공업고등학교’ 가보니 [유비무환 K-조선]
  • 9위 한화 이글스, 롯데와 '0.5경기 차'…최하위 순위 뒤바뀔까 [주간 KBO 전망대]
  • 단독 ‘에르메스’ 너마저...제주 신라면세점서 철수한다
  • 이란 최고지도자 유력 후보 라이시 대통령 사망...국제정세 요동칠까
  • '버닝썬 게이트' 취재 공신은 故 구하라…BBC 다큐 공개
  • 오늘의 상승종목

  • 05.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554,000
    • -0.68%
    • 이더리움
    • 4,294,000
    • -0.46%
    • 비트코인 캐시
    • 664,000
    • -2.35%
    • 리플
    • 710
    • -1.66%
    • 솔라나
    • 245,500
    • +2.38%
    • 에이다
    • 647
    • -2.12%
    • 이오스
    • 1,097
    • -2.05%
    • 트론
    • 167
    • -1.18%
    • 스텔라루멘
    • 148
    • -0.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400
    • -2.74%
    • 체인링크
    • 23,210
    • +1.13%
    • 샌드박스
    • 599
    • -2.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