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는 ARS 메뉴 선택 없이 5년 이상 경력의 상담원과 바로 연결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 전화번호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안내장 및 알림톡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DB생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고령 금융소비자에게 필요한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보험 가입자 대상으로 발송하는 종합 안내장에 65세 이상 금융소비자를 위해 글씨 크기를 키웠다. 상품설명서 내에 고령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안내사항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금융소비자가 보험금을 직접 청구할 수 없는 사정이 있을 경우를 대비 보험금 대리청구인을 지정할 수 있는 '지정대리청구인 제도'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모바일 및 홈페이지에서 지정할 수 있으며 콜센터를 통할 경우 업계 최초로 65세 이상 가입자는 별도의 서류없이 지정할 수 있다. 콜센터를 통한 지정대리청구 서비스 시행 이후 8개월 간 약 4300명의 고령 금융소비자가 대리청구인을 지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