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심플리쿡 설날 기획전'…최대 50% 할인

입력 2022-01-25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명절 기간 심플리쿡 매출 50.1%↑…한식 메뉴 전체 신장률 대비 2배

▲GS리테일은 다음 달 3일까지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을 통해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 설날 기획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은 다음 달 3일까지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을 통해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 설날 기획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은 다음 달 3일까지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을 통해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 설날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심플리쿡 한식 메뉴 29종으로 구성됐다. 최대 할인율은 무려 50%에 달한다.

주요 행사 메뉴는 서울식소불고기전골, 국내산순살돼지갈비찜 등 고기 메뉴 4종, 박가네빈대떡 4종과 한와담블랙 한우곰탕, 단호박버섯영양밥 등 총 10종이다. 10종 모두 구매 시 가격은 7만 원대이다. 4인 가족 기준 3회 이상의 식사를 할 수 있는 양(14인분)이다.

GS리테일이 이번 기획전을 진행한 데는 명절 기간 심플리쿡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GS리테일이 작년 설날 연휴 직전 1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매출은 직전 월 동기 대비 50.1% 증가했다.

한식 메뉴 매출은 125.3% 상승했다. 실제 같은 기간 심플리쿡 전체 메뉴 중 매출 1위는 서울식 소불고기전골이 차지했다. 감바스알하이오, 베이컨까르보나라 등 기존 인기 양식 메뉴 대비 20% 이상 높은 주문량을 기록한 것이다.

기존 10위권 밖에 머물렀던 국내산순살돼지갈비찜, 오래끓여진한나주곰탕 주문량 또한 각각 매출 상위 5위, 9위에 안착했다.

차은철 GS리테일 M4부문장(상무)은 "최근 소규모 가족 단위로 명절 연휴를 보내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명절 상차림을 밀키트 등으로 간편하게 준비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구매 데이터를 고려해 기획한 심플리쿡 설날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의 알뜰한 명절 쇼핑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김진경·김승규 결혼식…손흥민·김민재·황희찬 등 국가대표 총출동
  • 푸바오 신랑감 후보…옆집오빠 허허 vs 거지왕자 위안멍 [해시태그]
  • 단독 용역업체가 수익금 관리?…한국콘텐츠진흥원 '부외현금' 관행 적발
  • 게임 맛집 슈퍼셀의 야심작 '스쿼드 버스터즈'…"간단한데 맛있다"[mG픽]
  • 의료 파업, 국민 77.3%가 반대…"원인은 의사 기득권 지키기" [데이터클립]
  • 야수 전원 출전한 '최강야구'…대구고 2차전 콜드승 쾌거
  • 연돈볼카츠 점주들 "월 3000만 원 예상 매출 허위" vs 더본코리아 "사실과 달라"
  • 단독 “호봉제 폐지”…현대차, 연구·일반직 임금체계 개편 재추진
  • 오늘의 상승종목

  • 06.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351,000
    • -2.34%
    • 이더리움
    • 4,859,000
    • -1.9%
    • 비트코인 캐시
    • 539,500
    • -9.25%
    • 리플
    • 685
    • -4.86%
    • 솔라나
    • 191,700
    • -4.86%
    • 에이다
    • 533
    • -7.14%
    • 이오스
    • 772
    • -11.67%
    • 트론
    • 163
    • -1.21%
    • 스텔라루멘
    • 128
    • -6.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00
    • -11.06%
    • 체인링크
    • 19,270
    • -5.91%
    • 샌드박스
    • 431
    • -10.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