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서재 김영하신작' 포털 검색 유도…스타작가 마케팅 활용법

입력 2019-10-16 17:40 수정 2019-10-16 17: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밀리의서재 김영하시작' 키워드마케팅 포털 점령

(출처=토스 앱 화면 캡처)
(출처=토스 앱 화면 캡처)

'밀리의서재 김영하신작'이란 문구가 돌연 포털사이트 '실검' 상위권에 올랐다. 핀테크 앱 '토스'의 행운퀴즈를 통해 잇따르는 특정키워드 검색 유도가 e북 업계에까지 파고든 모양새다.

16일 토스 행운퀴즈에는 전자책 플랫폼 밀리의서재 관련 문항이 출제됐다. 해당 퀴즈에는 밀리의서재에 대한 퀴즈가 다수 출제됐고, "(정답을 찾으려면)네이버에 '밀리의서재 김영하신작'을 검색하라"라는 문구도 덧붙여졌다.

이같은 밀리의서재 측의 행보는 토스와의 제휴를 통한 브랜드 홍보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특히 스타 작가인 김영하 작가의 신작을 언급함으로서 주목성을 이끌어 내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톡톡히 누리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다만 '밀리의서재 김영하신작'이란 키워드가 '실검' 상위권에 오른 과정만큼은 바람직하지 않다. 폭넓은 정보 공유의 창이어야 할 포털사이트가 특정 기업과 브랜드의 홍보 창구로 전락하는 셈이기 때문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뉴진스 멤버들 전화해 20분간 울었다"…민희진 기자회견, 억울함 호소
  • "아일릿, 뉴진스 '이미지' 베꼈다?"…민희진 이례적 주장, 업계 판단 어떨까 [이슈크래커]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8000원에 입장했더니 1500만 원 혜택"…프로야구 기념구 이모저모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886,000
    • -0.27%
    • 이더리움
    • 4,550,000
    • +0.18%
    • 비트코인 캐시
    • 689,000
    • -1.29%
    • 리플
    • 762
    • -1.68%
    • 솔라나
    • 212,500
    • -1.67%
    • 에이다
    • 682
    • -1.16%
    • 이오스
    • 1,221
    • +1.24%
    • 트론
    • 169
    • +2.42%
    • 스텔라루멘
    • 164
    • -1.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450
    • -1.32%
    • 체인링크
    • 21,240
    • -0.75%
    • 샌드박스
    • 674
    • -0.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