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비바생명, 소비자보호헌장 선포

입력 2013-04-03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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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희태 우리아비바생명 사장은 3일 서울 공평동 종로타워빌딩에서 열린 출범 5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불완전판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영업효율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했다”며 “정도 영업을 통해 중견 생명보험사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 사장은 지난 1일 충정로 서울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출범 5주년 기념식을 갖고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한 바 있다.

특히 각 지점별로 정도영업 선서문과 지점장 이하 전 영업조직의 서명이 있는 선언서를 비치해 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을 강화했다.

이와 동시에 소비자보호를 위한 부문별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TFT(태스크포스팀)를 출범시켜 금년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낼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우리아비바생명은 이미 지난해 4월 보험 전문가들이 직접 고객을 찾아가 보험금 청구 서류를 검토·보완해서 서류를 대신 접수 해주고 보험금이 지급되도록 하는‘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김희태 사장은 “2013년은 선택과 집중으로 내실을 통한 ‘힘찬 경영’을 슬로건으로 삼았다” 면서 “임직원 모두의 힘을 모아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이 불황을 극복하고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의 위상에 걸맞은 중견 생보사로 발돋움하는 도약의 한 해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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