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의 힘'…KT&G, '릴 시드' 액상역류 방지 시스템 적용 업그레이드

입력 2019-08-08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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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액상형 전자담배 '릴 베이퍼'(KT&G)
▲KT&G 액상형 전자담배 '릴 베이퍼'(KT&G)
KT&G가 폐쇄형 액상 전자담배(CSV) '릴베이퍼'의 전용 액상 '릴 시드'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알려졌다.

KT&G는 CSV의 공통적인 단점으로 지적된 액상 역류현상을 개선했다고 8일 밝혔다. 또 기존 궐련형 전자담배 AS센터를 통해 릴 베이퍼의 사후관리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릴베이퍼의 업그레이드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 CSV의 경우 대부분의 제품이 액상 역류현상이 잦은 것으로 알려졌다. KT&G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릴 베이퍼의 품질에 힘써왔다.

최근 KT&G는 역류현상을 개선한 릴 베이퍼를 전국적으로 유통하기 시작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소통을 통한 제품 업그레이드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KT&G가 릴에 이어 릴 베이퍼 품질 개선과 사후관리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흡연인구 감소에도 불구, 전자담배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 31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9년도 상반기 담배시장 동향’에 따르면 올해 1·2분기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1억9,360만갑으로 전년 동기(1억5,590만갑)에 비해 무려 24.2%가 증가했다. 상반기 궐련형 전자담배 점유율은 11.6%로 전년 동기(10.2%)보다 1.4%P 높아졌다. 여기에 올해 5월부터 CSV가 가세하면서 올해 전자담배 판매비중은 12%대로 올라설 전망이다.

CSV 전자담배는 판매가 시작된 지 한 달여 만에 610만 포드(1pod=1갑)가 판매됐다.

KT&G의 경우 현재 전국에 66개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업계 최초로 ‘찾아가는 AS’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릴 베이퍼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KT&G 관계자는 “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기업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AS에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면서, “이번 ‘릴 시드’ 개선품처럼 소비자의 의견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수용해 소비자 불만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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