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미래생명자원,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제조 HACCP 인증 완료

코스닥 상장사 미래생명자원은 11일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이천 제2공장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서 HACCP 인증이 의무적으로 필요한 것은 아니었지만, 반려동물을 가족과 같이 생각하는 최근 추세를 고려해 식품 수준의 높은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HACCP 인증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미래생명자원은 축산사료의 원료로 투입되는 특수가공원료(EP)와 프리믹스 첨가제를 주로 생산하고 퓨어밀 브랜드를 통해 계란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최근 이천 제2공장 신설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했다.

회사는 올해 아토피 같은 피부질환 완화, 구강 건강 등의 기능을 가진 제품을 우선 출시할 예정이다. 사업 방식은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ODM(제조업자개발생산) 및 자체 브랜드 출시 모두 고려하고 있다.

김성진 미래생명자원 대표는 “우리 회사는 20여 년간 축산사료 분야에서 당사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가바 및 가공 유산균뿐 아니라 유기태미네랄, 천연섬유소 등 다양한 기능성 소재들을 활용해본 경험을 가지고 있다”면서 “기능성 소재들을 활용해 제품을 자체 개발할 뿐만 아니라 건국대 수의학과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고령화되는 반려동물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