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13일의 금요일‘에 볼만한 공포영화는?…영화 ‘13일의 금요일’의 살인마 ‘제이슨’ 등

(출처=영화 '13일의 금요일' 포스터)
(출처=영화 '13일의 금요일' 포스터)

13일의 금요일(7월 13일 금요일)이 돌아온 가운데, 13일의 금요일에 볼만한 공포 영화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화 '13일의 금요일'은 공포의 살인마 제이슨이 등장하는 호러 시리즈 영화로 '나는 네가 지난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 '스크림' 등의 모티브가 된 작품이다. 1980년 개봉한 ‘13일의 금요일‘은 1958년 제이슨이란 어린 소년이 야영장에서 익사한 후 시간이 지나 새단장한 야영장에서 연쇄 살인이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렸다.

13일의 금요일에 맞춰 개봉하는 국내영화 '속닥속닥'은 수능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폐쇄된 귀신의 집에 들어가면서 일어나는 학원 공포물이다. 신예 소주연, 김민규, 김영, 최희진 등이 출연했으며, '백프로' '울언니' 등의 조감독을 지낸 최상훈 감독의 연출 데뷔작이기도 하다.

'직쏘'는 영화 '쏘우'에서 잘못을 저지른 사람에게 벌을 내리는 존 크레이머가 만든 게임에서 존 크레이머의 사소한 실수로 죽게 될뻔한 사람에게 살수 있는 두 번째 기회를 주면서 살게 된 사람이 존 크레이머의 뒤를 있는 후계자가 되는 내용이다. 개봉일은 2017년 11월 2일.

한편 슈퍼액션(SUPER ACTION)은 13일의 금요일에 맞춰 0시 20분 공포영화 '오펀:천사의비밀'을 편성했다.

▲영화 '13일의 금요일'(네이버 영화)
▲영화 '13일의 금요일'(네이버 영화)

▲영화 '속닥속닥'(네이버 영화)
▲영화 '속닥속닥'(네이버 영화)

▲영화 '직쏘'(네이버 영화)
▲영화 '직쏘'(네이버 영화)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