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진 외조모상, '인기가요' 사녹 후 빈소 향해…앵콜무대 6명만

(출처=이투데이DB, SBS)
(출처=이투데이DB, SBS)

방탄소년단의 진이 외조모 상으로 '인기가요' 1위 앵콜무대에 함께 하지 못했다.

10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방탄소년단 팬카페에 "금일 SBS '인기가요' 사전녹화 이후 BTS 멤버 진의 외조모님께서 돌아가셨다는 연락을 받고 급하게 현장을 떠나게 됐습니다"고 전했다. 이어 "방송을 마무리 짓지 못하게 돼 팬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SBS '인기가요'에서 'FAKE LOVE' 마지막 무대에 올랐다. 3주 내내 방송 3사 1위를 석권한 방탄소년단은 이날도 1위를 차지했지만, 앵콜 무대에는 진을 제외한 6명의 멤버만 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진은 사전 녹화 이후 비보를 듣고 소속사와 멤버들의 배려 하에 빈소로 향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탄소년단 팬들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진과 진의 가족분들 모두 힘내세요", "그래서 6명만 무대에 올랐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18일 발표한 새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로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1위, 빌보드 핫100 차트 10위를 기록하며 K-팝의 놀라운 역사를 썼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