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SPONSORED

필로시스, 동물 전용 혈당측정기 ‘지메이트 펫’ 출시

[이투데이 최두선 기자]

글로벌 진단 바이오기업 필로시스가 동물 전용 혈당측정기를 개발해 출시했다.

필로시스는 최근 개최된 ‘제14회 서울 수의 임상 컨퍼런스’에서 동물용 혈당기를 증정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필로시스는 지난 11월 반려견을 대상으로 혈당 측정이 가능한 동물 전용 혈당 측정기 ’지메이트 펫’ (Gmate Pet)을 출시했다. 지메이트 펫은 스마트폰에 연결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반려견의 혈당을 측정하는 방식이다.

이 혈당측정기는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반려견뿐만 아니라 고양이, 말, 소 등 다양한 동물의 혈당 측정이 가능하다.

최영민 서울특별시 수의사회 회장은 “애견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필로시스의 지메이트 펫 출시가 국내 수의료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최인환 필로시스 대표이사는 “지메이트 펫은 미국 동물의료 산업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지사(Philosys Inc.)를 통해 미국 수의사협회와 공급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필로시스는 올해 UAE, 이라크, 이란, 인도의 제약 및 의료기기 유통사들과 향후 3년간 2000만 달러(약 215억 원) 규모의 혈당 측정기 및 스트립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W사와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 보험시장의 선두업체인 N사와도 계약 협의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