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6년 연속 1위

입력 2014-10-08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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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적 네트워크 활용 고품질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14년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공공서비스부문 1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우체국은 전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우정IT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우편물류시스템은 어디서나 인터넷우체국과 홈페이지, 스마트폰(포스트톡)으로 우편물 접수부터 운송, 배달까지 우편물 소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해 김장과 도시락 및 연탄배달, 집수리를 도와주는 ‘365봉사단’과 집배원이 우편물을 배달하며 소외계층 생활상태 제보와 주민불편·위험사항 신고 등을 하는 ‘행복배달 빨간 자전거’는 우체국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2003년부터 정부기관 최초로 서비스하고 있는 고객만족센터(1588-1300)는 우체국택배 전화접수 등 서비스는 물론 우체국 이용과 관련된 민원상담까지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우체국에서 판매대행하고 있는 우체국 알뜰폰은 통신비 절감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준 것으로 조사됐다.

김준호 우정사업본부장은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우체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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