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문화마케팅' 바람

입력 2006-08-21 11: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많은 기업들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그들의 감성코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면서 문화마케팅 붐이 불고 있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 5일제 실시 이후 기업들의 문화마케팅은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면서 인터넷쇼핑몰에도 뮤지컬, 연극, 영화 등과 연계한 문화 마케팅 바람이 거세게 일고 있다.

고품격 여성의류전문 온라인 쇼핑몰 더걸스(www.thegirls.co.kr)는 매달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 시사회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지난해 말 '왕의 남자' 시사회를 시작으로 괴물 시사회를 포함 20번째를 맞고 있다.

또 얼마전 고객 사은행사의 일환으로 '씨네 뮤직 페스티벌'을 올해 두번이나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가수 김연우와 윤종신 콘서트 (1부) 및 영화 상영회(2부)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은 이후 음악과 영화를 접목한 문화마케팅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더걸스 권명섭 부장은 “다양한 문화이벤트는 인터넷 쇼핑몰의 주 고객인 여성에 잘 부합하는 아이템으로 호응이 굉장히 높다"며 "특히 인터넷 쇼핑몰의 이미지를 고급화하고 친밀감을 높이는데도 큰 기여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더걸스는 앞으로 시사회, 뮤직페스티벌, 와인파티 등 문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고객과의 만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GS이숍(www.gseshop.co.kr)은 신규회원가입이나 고객들에게 사은품으로 매달 각종 연극이나 아이스 발레 공연 등 문화공연을 무료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제공하고 있다. 연말에는 송년 맞이 무료 문화공연 초청 이벤트 등을 통해 평소 때보다 더욱 다양해진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CJ몰(www.Cjmall.com)은 마이존이라는 코너를 통해 매달 꾸준히 문화공연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뮤지컬 맘마미아, 미스 사이공, 지킬앤 하이드 등 다른 쇼핑몰에 비해 인기 뮤지컬 공연 이벤트가 풍부하다.

H몰, G마켓 등의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각각 마임공연이나 영화 쇼케이스 등을 연계한 행사를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고정금리 주담대 늘리려"…은행 새 자금조달 수단 나온다[한국형 新커버드본드]①
  • 인도 18곳에 깃발…K-금융, 수출입 넘어 현지화로 판 키운다 [넥스트 인디아 下-②]
  • [AI 코인패밀리 만평] 커피값 또 오르겠네
  • 11월 생산자물가 0.3% 상승...석유·IT 오르고 농산물 내려
  • 캐즘 돌파구 대안으로…전기차 공백 메우기는 ‘한계’ [K배터리, ESS 갈림길]
  • '지방공항은 안 된다'는 편견을 넘다… 김해공항 국제선 1천만 명의 의미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09:0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7,226,000
    • -1.02%
    • 이더리움
    • 4,213,000
    • -0.21%
    • 비트코인 캐시
    • 842,000
    • +3.25%
    • 리플
    • 2,692
    • -3.03%
    • 솔라나
    • 177,900
    • -3.16%
    • 에이다
    • 522
    • -4.74%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09
    • -1.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710
    • -2.28%
    • 체인링크
    • 17,760
    • -2.79%
    • 샌드박스
    • 165
    • -3.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