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 게임기업 해외진출 지원"… 산단공, 中 시장개척단 파견

입력 2014-07-29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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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기업과 비즈니스 상담회… 바이두도 방문해 기술제휴 협의도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G밸리 게임콘텐츠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3박4일 동안 중국 상하이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에는 에이블링, 케이넷피, 모비릭스, 앱크로스, 루노소프트, 가바플러스, 크루즈코리아, SAGA, 엑스지오, 뉴에프오 등 디지털콘텐츠 미니클러스터 회원 10개사가 참가한다.

시장개척단은 현지기업 20개사와 B2B 전문 비즈니스상담회를 진행하고, 중국 최대 게임전시회인 '2014 차이나조이 게임쇼' 참관과 함께 현장 B2C 상담도 참여할 예정이다. 또 중국 모바일산업 지원기관 간담회와 WGMC(월드 모바일게임 컨퍼런스) 행사에도 공동 참여해 대화의 장을 마련한다.

중국 선도 게입업체인 바이두도 방문한다. 이를 통해 신규사업 발굴과 기술제휴 등을 협의하고, 중국 모바일 게임산업 지원기관인 모바일 게임연맹 관계자와의 간담회도 가질 계획이다.

산단공 서울지역본부는 지난해부터 G밸리 게임콘텐츠 기업들의 해외진출과 잠재 바이어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 지난해에 33만달러의 계약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산단공 최종태 본부장은 “지식서비스 기술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우수한 인력을 갖춘 한국은 세계 콘텐츠 시장 발전의 핵심적인 역할을 선도할 것"이라며 "IT 강국을 향한 G밸리 콘텐츠 기업들이 세계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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