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모바일 쇼핑 이어 온라인 쇼핑도 1위”

입력 2014-06-11 18: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1번가는 지난 5월 한 달간 코리안클릭 집계에서 온라인몰 중 순방문자수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국내 사이트 전체에서도 11번가는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11번가 순방문자 수는 1330만명으로 집계됐다. 11번가가 전체 인터넷사이트 중 순방문자 수 4위에 오른 것은 2008년 2월 론칭한 후 처음이다.

같은 기간 G마켓은 전월 대비 순방문자 수가 60만명 이상 줄어 1302만명으로 5위를 기록했고, 1226만명이 방문한 옥션은 7위를 차지했다.

쿠폰 행사가 진행된 지난달 초 황금연휴 기간에는 전월 대비 10만명 넘는 고객이 11번가를 찾아, 11번가는 연휴기간에만 100억원 이상 거래액을 견인하는 효과를 거뒀다.

도달률도 40%가 넘어, 인터넷 사용자 10명 중 4명이 11번가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롯데닷컴 등 대형 유통사와의 제휴로 상품 경쟁력을 높여 고객 유입을 늘렸다고 자평했다.

11번가 박준영 마케팅 실장은 “모바일쇼핑 1위 리더십을 견고하게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인터넷 쇼핑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사회적 이슈로 인해 힘든 상황에서 이룬 의미있는 성과”라며 “웹에서 모바일로 유통채널의 무게중심이 전이되는 상황에서 모바일쇼핑 리더십의 노하우가 인터넷쇼핑과 함께 시너지를 낸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합참 "북한, 대남 오물풍선 어제부터 약 600개 살포…서울·경기서 발견"
  • 단독 빨래 심부름 걸리자 보복성 인사 ‘갑질’…도로공사 지사장 고발
  • [유하영의 금융TMI] 6개 은행, ‘책무구조도’ 도입 앞두고 은행연합회에 매일 모이는 이유
  • "제발 재입고 좀 해주세요"…이 갈고 컴백한 에스파, '머글'까지 홀린 비결 [솔드아웃]
  • "'딸깍' 한 번에 노래가 만들어진다"…AI 이용하면 나도 스타 싱어송라이터? [Z탐사대]
  • 달아오른 우주개발 경쟁, 희비 엇갈린 G2…중국, ‘세계 최초’ 달 뒷면 토양 채취 눈앞
  • 이혼재판에 SK우 상한가…경영권 분쟁마다 주가 오르는 이유
  • 1기 신도시·GTX…수도권 '대형 개발호재' 갖춘 지역 뜬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5.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863,000
    • +0.31%
    • 이더리움
    • 5,339,000
    • +0.98%
    • 비트코인 캐시
    • 648,500
    • +1.49%
    • 리플
    • 726
    • -0.14%
    • 솔라나
    • 232,100
    • -0.6%
    • 에이다
    • 633
    • +0.96%
    • 이오스
    • 1,138
    • +0.35%
    • 트론
    • 158
    • +1.28%
    • 스텔라루멘
    • 14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100
    • -1.16%
    • 체인링크
    • 25,720
    • -0.58%
    • 샌드박스
    • 629
    • +4.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