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공감’ 버튼 오픈…“공감 많으면 첫 화면 배치”

입력 2014-05-14 13: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마음에 드는 뉴스 등의 콘텐츠에 기호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감’ 버튼을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공감 버튼이 적용된 서비스는 뉴스·스포츠·연예·스토리볼 서비스로, 앞으로 다음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공감 버튼은 이용자들이 뉴스 등의 콘텐츠에 대해 호감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콘텐츠 하단에 제공되는 하트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음은 이용자들이 공감한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수 있도록 공감 버튼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먼저 뉴스·연예 서비스에서는 ‘공감 많은 뉴스’ 코너를 신설해 공감을 많이 받은 뉴스를 보여주고, 스포츠 서비스에서는 공감 많은 사진을 모아서 ‘인기 포토’로 제공한다. JTBC와 제휴를 통해 서비스 중인 ‘JTBC 뉴스9 생중계 페이지’에서는 보도국에서 정한 헤드라인 순서와 달리 네티즌들의 공감순으로 뉴스를 재배치해서 살펴볼 수도 있다. 향후에는 공감을 많이 받은 콘텐츠를 다음의 첫화면에 노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 개편되는 모바일 첫화면과 모바일 다음앱을 통해 ‘MY공감’이라는 개인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MY공감’에서는 본인이 공감버튼을 누른 뉴스와 콘텐츠를 기간별, 서비스별로 확인 가능하다. 이를 통해 별도로 즐겨찾기 등을 하지 않아도 인상 깊게 읽었던 콘텐츠를 다시 찾아보기 쉬워졌다.

다음 김승열 모바일기획팀장은 “이번에 오픈한 공감 버튼을 통해 본인이 공감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게 되었고,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양질의 콘텐츠를 다양한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공감 히스토리를 활용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추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송다은 "승리 부탁으로 한 달 일하고 그만뒀는데…'버닝썬 여배우' 꼬리표 그만"
  • ’돌아온 외인’에 코스피도 간다…반도체·자동차 연이어 신고가 행진
  • ‘빚내서 집산다’ 영끌족 부활 조짐…5대 은행 보름 만에 가계대출 2조↑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미끄러진 비트코인, 금리 인하 축소 실망감에 6만6000달러로 하락 [Bit코인]
  • 명승부 열전 '엘롯라시코'…롯데, 윌커슨 앞세워 5연속 위닝시리즈 도전 [프로야구 16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862,000
    • +0.12%
    • 이더리움
    • 5,030,000
    • +0.5%
    • 비트코인 캐시
    • 610,000
    • +1.08%
    • 리플
    • 693
    • +2.06%
    • 솔라나
    • 204,100
    • +0.05%
    • 에이다
    • 583
    • -0.17%
    • 이오스
    • 933
    • +0.43%
    • 트론
    • 163
    • -0.61%
    • 스텔라루멘
    • 13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900
    • -1.06%
    • 체인링크
    • 20,970
    • -1.41%
    • 샌드박스
    • 542
    • +0.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