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친절한 아웃도어 브랜드는 ‘노스페이스ㆍ아이더’

입력 2014-04-29 09: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빅데이터 리포트

아웃도어 중 친절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노스페이스와 아이더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빅데이터연구소와 빅데이터 분석전문기업 ㈜타파크로스는 29일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 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

아웃도어 제품은 고가의 의류인 탓에 온라인몰보다 오프라인 판매점에서의 구입 비율이 높은 품목이다.

이 때문에 아웃도어 판매점들은 제품에 대한 구성과 교환ㆍ환불, 디스플레이는 물론 직원 친절도에도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

아웃도어 판매점에 대한 만족ㆍ불만족을 표시한 소비자 중 노스페이스(30%), 아이더(17%), K2(15%), 밀레(13%), 네파(12%), 블랙야크(10%), 트렉스타(3%) 순으로 만족도를 표시했다.

노스페이스 판매점의 경우 상품 구성에 대한 만족이 가장 높았고, 교환ㆍ환불, 직원 친절도, 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 2위에 오른 아이더는 직원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K2는 각 부분에 고른 만족도를 나타내며 3위를 기록했다.

타파크로스 김용학 대표는 “매장은 제품의 직접 구매를 위한 중요한 공간이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 구성이나 신상품 배치 여부가 방문의 목적이 되기도 한다”면서 “아웃도어의 뜨거운 감자인 가격논란으로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착용해 본 뒤 인터넷몰에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소비자들도 늘고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결과는 7대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스페이스ㆍK2ㆍ아이더ㆍ네파ㆍ블랙야크ㆍ밀레ㆍ트렉스타에 대해 네이버·다음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온라인커뮤니티, 언론보도 등을 통해 형성된 빅데이터 11억 건 중 유효 데이터 81만 건을 추출ㆍ분석한 것이다. 데이터 수집기간은 2013년 2월부터 2014년 3월까지 1년간이다.


대표이사
성기학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4]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453,000
    • +0.03%
    • 이더리움
    • 4,539,000
    • +0.64%
    • 비트코인 캐시
    • 881,500
    • +4.94%
    • 리플
    • 3,034
    • -0.07%
    • 솔라나
    • 197,000
    • -0.71%
    • 에이다
    • 617
    • -0.8%
    • 트론
    • 430
    • +0.47%
    • 스텔라루멘
    • 35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20
    • -0.07%
    • 체인링크
    • 20,820
    • +2.71%
    • 샌드박스
    • 215
    • +2.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