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브랜드가치 온라인쇼핑몰 1위, 유통부문 전체 4위”

입력 2014-03-18 10: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는 지난해 오픈마켓 부문 브랜드가치 1위, 유통부문 4위에 등극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조사에서 11번가는 만점 1000점에 868점을 받아 G마켓(865점)과 옥션(836점)을 제쳤다. 11번가는 유통업종 부문에서도 이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마트에 이어 4위를 차지하며 홈플러스(5위), 신세계백화점(6위) 등 대형 유통채널을 제쳤다.

전체 업종 순위에서는 이마트(2위), 롯데백화점(6위), 롯데마트(18위), 11번가(34위), 홈플러스(35위), 신세계백화점(39위), G마켓(41위) 등으로 집계됐다.

브랜드스탁은 각 부문별 대표브랜드 900여개를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에서 모의주식 거래하는 방법으로 산출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순위를 매긴다. 11번가는 그동안 꾸준히 강조해 온 위조품 110% 보상제, 110% 최저가 보상제, 고객실수 보상제, 배송지연 보상제 등 ‘4대 보상제’를 비롯해 ‘연중무휴 24시간 콜센터 운영’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1번가 박준영 마케팅실장은 “2008년 오픈 이후 11번가가 꾸준히 지향해 온 ‘신뢰 마케팅’과 함께 큐레이션 ‘쇼킹딜’, 모바일 11번가 등 늘 새롭고 편리한 쇼핑을 제안해 온 11번가의 도전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타 온라인쇼핑몰보다 뛰어난 가격 경쟁력과 고객 서비스로 11번가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신동빈, 김상현(김 사무엘 상현), 정준호, 강성현
이사구성
이사 11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고정금리 주담대 늘리려"…은행 새 자금조달 수단 나온다[한국형 新커버드본드]①
  • 인도 18곳에 깃발…K-금융, 수출입 넘어 현지화로 판 키운다 [넥스트 인디아 下-②]
  • [AI 코인패밀리 만평] 커피값 또 오르겠네
  • 11월 생산자물가 0.3% 상승...석유·IT 오르고 농산물 내려
  • 캐즘 돌파구 대안으로…전기차 공백 메우기는 ‘한계’ [K배터리, ESS 갈림길]
  • '지방공항은 안 된다'는 편견을 넘다… 김해공항 국제선 1천만 명의 의미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10:1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7,040,000
    • -0.96%
    • 이더리움
    • 4,204,000
    • -0.4%
    • 비트코인 캐시
    • 843,000
    • +3.44%
    • 리플
    • 2,654
    • -4.33%
    • 솔라나
    • 175,800
    • -4.46%
    • 에이다
    • 519
    • -4.6%
    • 트론
    • 415
    • -0.24%
    • 스텔라루멘
    • 306
    • -3.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450
    • -2.79%
    • 체인링크
    • 17,740
    • -2.69%
    • 샌드박스
    • 165
    • -2.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