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올해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13-12-29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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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찬현 감사원장으로부터 '우수 민원처리기관'감사패를 수상하는 송병춘 서울시 감사관.(사진=서울시 제공. )
서울시는 감사원이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2013년도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시 감사관실은 올해 5722건(18일 기준)의 고충민원을 접수받아 위법·부당한 행정처분으로부터 시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불편신고 민원을 해결해 왔다.

시는 앞서 지난 19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3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종합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송병춘 서울시 감사관은 “새해에도 시민들이 제기하는 민원해결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시민들의 말씀을 경청하고 소통하는 민원처리로 시민권리 구제 강화에 서울시 감사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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