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 프리미엄 가전 시장서 매년 14% 성장

입력 2013-12-23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북미 프리미엄 시장에서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북미 가전 시장서 지난 6년간 연 평균 약 14%씩 매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한 ‘T9000’, ‘스파클링’ 등 다양한 냉장고를 출시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해외 주요 언론과 평가기관으로부터도 호평을 받았다. 특히 지난 5월에 출시한 ‘T9000(RF32FMQDBSR)’은 상(上)냉장, 하(下)냉동의 독특한 구조와 36인치의 넓은 냉장실을 채택해 부피가 큰 식품 보관이 많은 북미 소비자 취향을 반영했다. 또 ‘스파클링(RF31FMESBSR)’ 냉장고는 정수된 물과 얼음은 물론 시원한 탄산수까지 마실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지난 2월 출시된 이후 한 달에 약 1000대씩 팔리는 성공을 거뒀다.

올해도 삼성전자는 현지 시장에 5.8 큐빅피트(Cu.ft, 약 164ℓ)의 대용량 ‘전기 오븐레인지(NE58F9710WS)’등 프리미엄 조리기기 시장의 공략을 강화해 전년 대비 50%가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고속 성장을 이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2003년 현지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 진출을 시작으로 로우스, 시어스 등 북미 주요 유통업체와 협력한 데 이어, 지난해 12월 말부터는 ‘홈데포’와 제휴를 맺고 판매 채널을 ‘빅4’로 크게 확대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북미 소비자들을 잘 이해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혁신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6] [기재정정]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15]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345,000
    • +1.14%
    • 이더리움
    • 4,383,000
    • -0.39%
    • 비트코인 캐시
    • 816,500
    • +3.03%
    • 리플
    • 2,867
    • +1.27%
    • 솔라나
    • 190,200
    • +1.87%
    • 에이다
    • 576
    • +0.35%
    • 트론
    • 418
    • +0%
    • 스텔라루멘
    • 329
    • +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8,110
    • +2.52%
    • 체인링크
    • 19,260
    • +1.1%
    • 샌드박스
    • 182
    • +3.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