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삼성 9위

입력 2013-11-07 09: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MS 코카콜라 IBM 등...삼성 3계단 상승

애플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포브스는 6일(현지시간) 이같이 보도하고 애플은 지난 3년 연속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으며 브랜드 가치는 1043억 달러(약 110조5580억원)에 달한다고 전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9위로 전년의 12위에서 3계단 올랐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53% 상승했다. 이는 가장 가치있는 100대 브랜드 중 가장 큰 상승폭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2위에 꼽혔다. MS의 가치는 567억 달러로 애플의 전반 수준에 그쳤다.

3위는 코카콜라로 브랜드 가치는 549억 달러를 기록했다. 코카콜라는 톱5 기업에서 유일하게 비(非)IT기업이었다.

IBM과 구글이 4, 5위에 올랐다. IBM의 브랜드 가치는 507억 달러, 구글은 473억 달러다.

맥도날드는 6위를, 제너럴일렉트릭(GE)은 7위를 기록했다.

이외에 인텔과 루이비통이 10위 안에 포함됐다.

현대자동차는 81위를 기록했으며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21% 올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768,000
    • +0.11%
    • 이더리움
    • 4,367,000
    • -2.3%
    • 비트코인 캐시
    • 815,000
    • +0.93%
    • 리플
    • 2,868
    • +0.03%
    • 솔라나
    • 190,800
    • +0.58%
    • 에이다
    • 574
    • +0.17%
    • 트론
    • 418
    • +0%
    • 스텔라루멘
    • 329
    • -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280
    • -2.64%
    • 체인링크
    • 19,180
    • +0.68%
    • 샌드박스
    • 181
    • +1.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