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광고 지출, 상반기 2.8% 증가

입력 2013-10-18 16: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라틴아메리카 기업들 지출 13.1% 늘어 시장 주도

글로벌 기업들의 광고 지출이 상반기에 2.8% 증가했다고 시장조사업체 닐슨이 최근 집계했다.

닐슨은 분기 ‘글로벌애드뷰풀스’보고서에서 기업들의 광고 지출이 2분기에는 3.5% 늘었으며 상반기에는 2.8%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수의 기업들은 광고 지출을 늘리지 않고 있지만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광고 지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고 닐슨은 평가했다.

라틴아메리카 기업들의 상반기 광고 지출은 13.1% 증가해 135억 달러를 기록했다.

라틴아메리카에서는 아르헨티나 기업들의 광고 지출이 30% 가까이 늘었다.

유럽은 여전히 재정위기의 중심에 있으며 이로 인해 기업들의 광고 지출은 감소하고 있는 추세라고 닐슨은 평가했다.

유럽 기업의 상반기 광고 지출은 6% 감소했다. 유럽 주요국 중 노르웨이의 상반기 광고 지출은 2.5% 증가했고 스위스 0.6%, 그리스가 7.4% 각각 늘었다.

중동과 아프리카 기업들의 광고 지출은 상반기에 3.9% 증가했고 북아메리카는 2.7%, 아시아태평양은 6.4% 늘었다고 닐슨은 전했다.

인도네시아와 중국 필리핀 역시 두 자릿수의 광고 지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들 지역의 총 광고 지출은 510억 달러를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하다하다 야쿠자까지…보법 다른 일본 연프 '불량연애' [해시태그]
  • "빨간 종이통장 기억하시나요?"…126년 세월 담은 '우리1899'
  • 제약사 간 지분 교환 확산…자사주 소각 의무화 ‘주주가치 제고’ 취지 무색
  • 뉴욕증시, AI 경계론에 짓눌린 투심…나스닥 0.59%↓
  • 단독 사립대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20년간 47건 대학 통폐합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오늘(16일) 공개 시간은?
  • 2026 ‘숨 막히는 기술戰’⋯재계의 시선은 'AIㆍ수익성ㆍ로봇'
  • 오늘의 상승종목

  • 12.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229,000
    • +1.44%
    • 이더리움
    • 4,392,000
    • +0.23%
    • 비트코인 캐시
    • 813,500
    • +2.91%
    • 리플
    • 2,870
    • +1.74%
    • 솔라나
    • 190,500
    • +2.53%
    • 에이다
    • 576
    • +1.05%
    • 트론
    • 418
    • +0.48%
    • 스텔라루멘
    • 328
    • +0.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910
    • +2.12%
    • 체인링크
    • 19,230
    • +1.42%
    • 샌드박스
    • 181
    • +3.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