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1만 글로벌 한국 홍보대사 양성

입력 2013-10-06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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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유학생 초청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개최…현대차 견학 및 한국문화 체험

▲현대차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120여 명을 초청, 현대차 아산공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을 견학하고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현대차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참가 외국인 유학생들이 현대차 아산공장을 견학해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미래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한국 홍보대사 양성에 나섰다.

현대차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120여 명을 초청, 현대차 아산공장,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을 견학하고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현대차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차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는 2009년 처음 시작됐다. 외국 유학생들에게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나아가 글로벌 각 국에서 한국 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하는 ‘한류 전도’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지난 해까지 약 6900명의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한 데 이어 올해 1200명을 추가로 초청할 계획이다. 2015년까지 총 1만명 이상의 ‘글로벌 한국 홍보대사’를 양성할 방침이다.

현대차는 한국의 산업과 문화를 체험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감상을 받아 우수 감상 수기에는 상품을 수여한다. 이후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과 연계해 이들 감상 수기를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 SNS 등을 통해 전 세계에 배포함으로써 홍보활동을 더욱 확산시킬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한국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은 각국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민간 외교관 역할을 하게 될 미래의 주역들”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현대차의 성장 동력을 알리고 나아가 대한민국의 문화를 홍보함으로써 제 2의 한류열풍을 이어 나가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다음달 9일까지 총 3회에 걸쳐 360명을 초청해 ‘1박 2일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달 24일 처음 실시한 ‘1일 체험’ 행사는 다음달 22일까지 840명의 유학생을 초청해 총 7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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