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왕뚜껑, ‘단언컨대’ 패러디로 판매 상승

입력 2013-10-04 10: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팔도 왕뚜껑이 ‘단언컨대’ 광고 패러디 효과를 톡톡히 봤다.

4일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왕뚜껑’은 지난해 8월 전체 용기면 판매순위 6위에서 올해 8월 4위로 뛰었다. 왕뚜껑은 지난 7월 리뉴얼 이후 100억원(7~9월) 어치가 판매됐으며 직전 3개월(4~6월)보다 30% 이상 신장했다. 또한, 지난해 동기(12년 7~9월) 대비 10% 이상 상승했다.

팔도는 소비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왕뚜껑’을 리뉴얼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왕뚜껑’ 제품에 ‘뚜껑’의 기능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라면을 덜어 먹을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하였으며, 기존 평평한 모양이었던 ‘뚜껑’을 3등분하여 ‘김치’나 ‘삼각김밥’ 등 다양한 반찬이 섞이지 않고 먹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베가아이언 휴대전화 광고를 패러디한 ‘왕뚜껑’ 광고가 인기를 끈 것도 판매 상승에 한 몫 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광고는 유튜브에서 50만 건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2일에는 ‘제7회 대학생이 뽑은 좋은광고’에 TVCF부문 1등으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기홍 팔도 광고디자인 팀장은 “이번 ‘왕뚜껑’ 리뉴얼의 핵심은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맛은 물론, 편리함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라며, “인기가 높아 수요에 비해 공급물량이 부족했던 점을 감안하면, 단언컨대 올해 4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이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기업 '하도급 갑질' 꼬리 자른다 [하도급법 사각지대①]
  • '주말 소나기'에도 식지 않는 불볕더위…오후부터 자외선·오존 주의보
  • '엘롯라시코'에 팬들도 탈진…이틀 연속 9:8 '끝내기 혈투'
  • 비트코인, 6만6000달러에서 관망세 계속…"내달 이더리움 ETF 거래 기대감↑"[Bit코인]
  • 김진경·김승규 오늘 결혼…서울서 비공개 결혼식
  • [뉴욕인사이트] 멀어지는 금리인하 시계에도 고공행진…기술주 랠리 지속에 주목
  • 러브버그·모기 출몰…작년보다 등장 빠른 이유
  • 삼성전자, '포브스' 글로벌 순위 21위…전년비 7계단 하락
  • 오늘의 상승종목

  • 06.17 11:1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506,000
    • -0.28%
    • 이더리움
    • 5,070,000
    • +0.32%
    • 비트코인 캐시
    • 597,500
    • -2.05%
    • 리플
    • 685
    • -1.01%
    • 솔라나
    • 209,700
    • +2.49%
    • 에이다
    • 585
    • +0.17%
    • 이오스
    • 907
    • -3.1%
    • 트론
    • 166
    • +1.84%
    • 스텔라루멘
    • 139
    • -0.7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600
    • -2.28%
    • 체인링크
    • 21,080
    • +1.05%
    • 샌드박스
    • 529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