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직장인, 출퇴근 시간에 모바일 홈쇼핑 즐겨

입력 2013-09-18 10: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30대 직장인은 출퇴근과 점심과 같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모바일 홈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SK플래닛은 T쇼핑의 출시 후 구매 양상을 분석하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T쇼핑의 지난달 19일 이후 거래액과 주문건수를 살펴보면 주요 사용자는 20~30대 직장인으로 분석됐다. 주요 구매품은 원액기, 탄산수 제조기, 로봇청소기, LA갈비세트, 프라이팬세트 같은 주방 가전, 가정용품, 식품으로 TV홈쇼핑의 주력 상품군과 같다.

쇼핑 시간대는 70%가 출퇴근(오전 7~9시), 점심(낮 12시~오후 2시), 심야시간(오후 10시~자정)에 집중됐다.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간편하게 TV홈쇼핑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모바일 홈쇼핑 사용빈도에 큰 영향을 미친 것이다.

T쇼핑은 SK플래닛과 SK텔레콤이 공동으로 개발·운영하는 스마트폰 앱이다. GS샵, CJ오쇼핑을 포함한 국내 주요 TV홈쇼핑 채널의 모든 판매 상품을 볼 수 있는 모바일 통합 TV홈쇼핑 서비스다.

한편, SK플래닛은 다음달 말경에는 모바일용 주문형 비디오(VOD)를 내놓을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08,000
    • +0.14%
    • 이더리움
    • 4,556,000
    • +0.53%
    • 비트코인 캐시
    • 879,500
    • +4.21%
    • 리플
    • 3,038
    • -0.23%
    • 솔라나
    • 197,900
    • -0.3%
    • 에이다
    • 620
    • -0.48%
    • 트론
    • 431
    • +0.7%
    • 스텔라루멘
    • 360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90
    • -0.26%
    • 체인링크
    • 20,880
    • +2.35%
    • 샌드박스
    • 215
    • +2.38%
* 24시간 변동률 기준